"정규학교 한국어 교사 되세요"…교사 자격증 취득 가이드북 발간
![캘리포니아 이중언어 교육 협회(CABE) 컨퍼런스에서 강전훈 교육원장과 한인 교육자들이 한국어 교사 되기 가이드북을 소개하고 있다. [LA한국교육원 제공]](https://www.koreadaily.com/data/photo/202504/28/667d2417-b606-48fe-b786-39a07cfecc05.jpg)
캘리포니아 이중언어 교육 협회(CABE) 컨퍼런스에서 강전훈 교육원장과 한인 교육자들이 한국어 교사 되기 가이드북을 소개하고 있다. [LA한국교육원 제공]
LA한국교육원(원장 강전훈)은 가주 공립학교 한국어 교사 수요 증가에 발맞춰 ‘한국어 교사 되기 가이드북’을 발간했다고 최근 밝혔다.
가이드북은 교육 현장 상황에 맞춰 실질적인 정보를 제공, 한국어 교사를 꿈꾸는 교육자를 지원하는 내용을 담았다.
가이드북은 ▶2024년 이후 주요 변경사항 안내 ▶한국어 교사 자격증 취득 절차 및 요건 ▶관련 학위 및 프로그램 정보 ▶한국어 교사 채용정보 안내 ▶교사 희망자 상황별 경로 안내 등으로 꾸려졌다.
특히 이번 가이드북에는 한국 교원자격증을 가주 교원 자격으로 전화하는 방법과 필요요건 중 하나인 CBEST(California Basic Educational Skill Test) 대체 방법 등을 설명한다.
이남희 캘스태이트 LA 언어학 교수는 “가이드북은 이해하기 쉬우면서 정확한 정보를 담고 있다. 가주 한국어 교사에 도전하시는 분께 큰 도움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가이드북은 LA한국교육원 웹사이트( www.kecla.org) 자료실에서 누구나 내려받기 할 수 있다.
김형재 기자 [email protected]
with the Korea JoongAng Daily
To write comments, please log in to one of the accounts.
Standards Board Policy (0/250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