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W Fish Market] "바로 이 맛이야" 깨끗하게 손질한 민물장어 판매

LW Fish Market
장어는 민물장어와 바다장어로 구분된다. 성어가 살고 있는 곳에 따라 분류되며, 생선 자체도 완전히 다른 생선이어서 민물장어의 가격은 바다장어의 10배를 호가한다.
민물장어는 성어가 되면 자기들이 자란 강에서 알을 낳기 위해 바다로 나가는데 강에서 살 때는 암놈 수놈의 구별이 없다가 알을 낳기 위해 바다로 나가서 암놈과 수놈이 구별된다. 그들은 바닷속 가장 깊은 곳까지 내려가 그곳에서 알을 낳고, 수정된 알은 새끼장어로 성장한다. 길이 1~2 인치짜리 새끼장어는 다시 부모의 강으로 수천 km를 헤엄쳐 돌아온다. 이 과정에서 대부분 죽거나 다른 생선의 먹이가 되고 극소수의 새끼장어만이 어미가 살던 강으로 돌아오는 것이다.
이에 민물장어는 어부들이 새끼를 잡아 그 새끼를 양어장에서 길러 시장에 판매하는 것이 현재까지의 생태이다. 더욱이 대부분의 강이 댐으로 막혀 새끼들이 어미가 자란 강으로 돌아가지 못해 전 세계적으로 장어의 숫자는 90% 감소되어 멸종위기 생선으로 분리되어 있다.
동양 특히 중국, 한국, 일본에서는 전통적으로 장어가 남자의 정력 보강 및 장수를 돕는다고 하고 여성들에게는 건강 회복과 피부 미용에 좋다고 알려져 있다. 고대 의학 서적에도 이러한 내용이 기록되어 전해 내려온다.
민물장어는 생선 자체에 몸에 좋은 기름이 많아 센 불로 구우면 겉부터 타기 쉽다. 때문에 중간불, 약한불로 살이 노랗게 익을 때까지 천천히 굽는 것이 좋다. 약간의 생강과 함께 상추쌈으로 먹으면 가장 맛있고 일본식 데리야끼 소스나 맵고 달달한 한국식 소스를 곁들이면 금상첨화다. 소스가 없을 때는 구울 때 살짝 소금을 뿌리기만 해도 풍미가 가득하다.
'LW Fish Market'에 전화로 주문하면 민물장어만 10년 넘게 판매한 장인이 깨끗하게 손질한 민물장어를 엄선해 보내준다. 100달러 이상 구입 시 무료배송이 가능하고 장어를 판매할 식당 문의도 적극 환영한다.
▶문의: (832)605-4890,
(281)501-2623
with the Korea JoongAng Daily
To write comments, please log in to one of the accounts.
Standards Board Policy (0/250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