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역별 뉴스를 확인하세요.

많이 본 뉴스

광고닫기

기사공유

  • 페이스북
  • 트위터
  • 카카오톡
  • 카카오스토리
  • 네이버
  • 공유

[건강 칼럼] 가을철 피부관리

차민영 / 크리스텔레이저센터 원장

LA에도 가을이 돌아왔다. 가을은 피부치료를 시작해야 하는 중요한 시기이다. 여름철 자외선으로 인하여 생긴 기미 주근깨 착색 잡티 거칠어진 피부 주름은 몇 달 간 비가 내리지 않아 메말라 있는 땅과 같다. 이 때 메마른 땅에 시원하게 비가 내리듯 피부치료를 제 때 하지 않는다면 평생 고민거리가 될 것이기에 피부관리에 신경써야 한다.

각 사람의 피부타입은 나이 연령은 물론이고 활동하는 환경 스트레스 생활습관에 따라 천차만별로 다르게 나타난다. 이러한 피부의 특성으로 직접 만나 피부 타입을 진단하고 치료 방법 또한 각각 다르게 계획해야 한다.

우리의 피부는 표피와 진피로 나뉜다. 표피는 늘상 세포교체가 이루어지며 피부 보호역할을 한다. 표피 아래의 진피는 주름과 처진 살을 개선시키는 콜라겐 엘라스틴 같은 탄력섬유가 있다. 진피에는 피부 미백에 영향을 주는 멜라닌 색소와 검붉은 피부에 영향을 주는 모세혈관이 있으며 화사하고 매끈한 피부를 나타내는 데 중요한 요소들이 있다.

이 때문에 진피에 초점을 맞춰 치료한다면 도자기 피부가 될 수 있다. 진피층이 손상되어 진피의 깊은 층에서 생겨난 착색 기미 잡티 주름 여드름 상처 모공 등은 치료가 어렵기 때문에 될 수 있는 대로 빨리 클리닉을 찾는 것이 좋다.

또한 진피층에 있는 콜라겐과 엘라스틴같은 탄력섬유가 줄게 되면 얼굴이 처지고 주름이 생기기에 제때 클리닉을 찾아 예방하는 것이 중요하다. 피부 깊은 곳의 진피층에서 생기는 다양한 문제를 일상생활에 지장없이 치료할 수 있는 방법은 레이저를 이용한 치료방식과 PRP세포치료방식이다.

피부 문제는 종류나 정도에 따라 다른 치료 방법이 사용되는데 크리스탈레이저에는 셀라스레이저 C6토닝레이저 등 각종 레이저를 보유하고 있어 통합치료가 가능하다.

자기 자신의 살아있는 세포를 이용한 진피세포 재생술 PRP는 이미 알려진 대로 많은 분들이 치료받고 매우 만족해 하고 있다.

또 본인의 혈액을 원심분리기를 이용해 분리하여 각종 성장인자로 가득한 혈소판 혈장으로 치료하는 방법도 있다.

활성화된 혈소판이 성장인자를 분비해 줄기세포를 끌어들이고 주변 섬유 모세포를 자극해 콜라겐이나 엘라스틴 등의 탄력섬유를 생성하고 피부를 재생시킨다. 이 방법은 미백 다크서클개선 주름 큰 모공 여드름 흉터 개선 등에 아주 좋은 효과를 보인다.

여름철에 비가 내리지 않아 메말라 버린 땅에 시원하게 비가 쏟아지면 시들어 죽어가던 풀과 나무들이 새파랗게 되살아나듯 PRP 치료는 훼손된 진피층에 시원한 비와 같은 역할을 한다.

자신을 사랑한다면 적극적인 관심과 적극적인 관리가 있어야 한다. 연말 각종 파티를 준비함에 가을철 피부관리는 필수사항이다. 지금이 절호의 타이밍이다. 크리스탈 레이저에서는 무료 상담 서비스를 하고 있다.

또 마치 교향악단처럼 각종 레이저 PRP와 케미칼 각종 필러 보톡스를 통합적으로 이용해 피부 재생치료 서비스를 제공한다.


Log in to Twitter or Facebook account to connect
with the Korea JoongAng Daily
help-image Social comment?
lock icon

To write comments, please log in to one of the accounts.

Standards Board Policy (0/250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