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미나의 맛과 멋이 있는 요리] 표고버섯 마늘 샐러드
맛 궁합 환상적
한국식으로 갈비를 굽고 된장국을 낼 때는 청경채나 시금치를 액젓에 버무려 내기도 하고 또 느끼한 양식 상차림에도 샐러드는 빠지지 않는다.
미국에서 직장인들이 가장 선호하는 점심 메뉴가 샐러드라고 하니 그 종류 또한 무수하다.
닭가슴살이나 새우 게살 랍스터 또는 투나와 같은 담백한 생선을 함께 넣어 야채와 버무려 내면 한끼 식사로 훌륭하다.
또 한식과 양식의 만남으로 메인디쉬를 스테이크와 같은 헤비한 음식으로 정했을 때에 과일과 야채를 흔한 마요네즈 대신 상큼하고 톡 쏘는 겨자와 버무려 내면 환상의 궁합이다.
내가 가지고 있는 레시피 중에는 샐러드가 상당 부분을 차지하는데 스테이크를 넣은 제법 포만감을 주는 샐러드에서부터 현미밥으로 만든 특이한 샐러드 또 야채만으로만 만든 담백한 샐러드로 종류가 매우 다양하다.
오늘 소개할 샐러드는 새우와 튀긴 마늘 그리고 살짝 구운 표고버섯이 매운 드레싱과 잘 어울려 환상적인 맛을 낸다.
◇표고버섯 마늘 샐러드 만드는 법
재료: 스프링 믹스 1봉지 생 표고버섯 10개 정도 마늘 10톨 익힌 새우 반파운드
드레싱: 레몬즙 ¼컵 진간장 1큰술 반 다진 마늘 ½ 작은술 칠리 갈릭 소스 1작은술 유자청 1작은술 소금 후추 약간씩 포도씨 기름 5큰술
1. 생표고버섯은 밑둥을 잘라 내고 뜨겁게 달궈진 후라이팬에 페이퍼 타올에 기름을 묻혀 한번 닦아 준 후 앞뒤로 살짝 굽는다.
2. 마늘은 아주 얇게 썰어 기름에 바삭하게 튀겨낸다
3. 드레싱 재료는 잘 섞어 두고 새우는 한번 씻어 물기를 뺀다.
4. 샐러드 접시에 스프링 믹스를 담고 새우 표고버섯을 섞어 드레싱을 뿌린 후 맨 위에 튀긴 마늘을 얹어 낸다.
with the Korea JoongAng Daily
To write comments, please log in to one of the accounts.
Standards Board Policy (0/250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