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침 잡는 도라지…"배와 함께 먹으면 더 좋아"
봄이 되면 기침을 달고 사는 사람들이 적지 않다. 사무실에서도, 집에서도 콜록콜록 기침 소리가 많이 들린다. 가벼운 기침부터 숨쉬기조차 어려운 가래 섞인 기침까지…,기침이 심해지면 기관지, 폐 등 호흡기 건강에 주의해야 한다. 병원 치료도 중요하지만 평소 기관지와 폐에 좋은 음식을 가까이하면 예방과 증상 완화에 도움이 된다.호흡기 건강에 이로운 대표적인 식품으로는 쌉싸름한 향과 맛의 도라지를 꼽을 수 있다. 예부터 기침이 나고 가래가 많은 증상, 목구멍이 가렵거나 붓고 아픈 증상 등에 도라지를 널리 사용했다. 도라지는 사포닌과 안토잔틴이 풍부하여 호흡기 점막을 자극하고 점액 분비량을 증가시켜 가래를 배출하도록 돕는다. 덕분에 편도선염과 기관지염, 인후염 등에 좋은 효과를 보이며, 이와 함께 체내에 쌓인 유해 물질을 배출시키고 세균과 바이러스 저항력을 길러 면역력을 높여주는 효과도 있다.
알다시피, 도라지는 배와 함께 먹으면 더욱 시너지 효과가 난다. 배에는 비타민 B.C와 체내 염증을 제거하는 루테올린 성분이 다량 함유되어 있어 가래와 기침을 완화해 준다.
도라지가 몸에 좋은 건 알지만 일일이 손질하고 끓이기 번거로운 것도 사실이다. 시중에 판매되는 도라지 제품을 산다 해도 믿을 수 있는 재료를 사용했는지 일일이 확인하기 어렵다. 어떤 제품을 먹어야 할지 몰라 고민이었다면 '햇살담은 도라지배즙'을 고려해 보자.
햇살담은 도라지배즙은 사포닌 성분을 극대화한 3년근 이상의 국내산 도라지를 12시간 이상 저온으로 추출하고 국내산 배, 국내산 대추와 생강을 넣어 깐깐한 원료선별로 안심하고 섭취가 가능한 제품이다. 적당한 도라지 향과 배, 대추의 단맛이 어우러져 아이부터 어르신까지 맛있게 즐길 수 있다.
햇살담은 도라지배즙은 '핫딜'에서 1박스(30팩) 30달러에 무료배송으로 구입이 가능하다.
▶상품 살펴보기: hotdeal.koreadaily.com
with the Korea JoongAng Daily
To write comments, please log in to one of the accounts.
Standards Board Policy (0/250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