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상품] 충격흡수 스프링 신발 ‘지코일'…킴스특수신발
무릎과 허리 충격을 흡수하는 스프링 신발이 나왔다.킴스특수신발에서 판매하는 ‘지코일(Z-Coil·사진)’은 새로운 개념의 통증 완화 신발이다. 발 뒷꿈치 부문에 스프링이 달려있고 신발 밑면이 깔창 역할을 하므로 충격 완충작용이 뛰어나다. 그래서 무릎과 허리 통증이 있는 이들에게 인기를 끌고 있다고 한다.
또 발 체형 교정이 가능하고 지면을 밟을 때 발생하는 충격을 최고 50%까지 흡수한다. 체중 400파운드까지 지탱할 수 있을 정도로 내구성도 뛰어난 기능성 신발이라는 설명이다.
스프링이 다소 어색할 수 있지만 착용감이 떨어져도 딜러에서 간단하게 교정할 수 있고 스프링 높낮이도 조절할 수 있다. 다만 지면에 닿는 면적이 좁기 때문에 스포츠 활동에 적합하지 않고 평지에서만 신어야 하는 것이 단점이다.
지코일은 인터넷이나 전화로 구입할 수 없고 지정 전문매장에서 취급하고 있다. 지코일 본사는 뉴멕시코에 있으며 생산공장은 한국에 있다. 건강보험으로 구매할 수도 있다.
킴스특수신발 김기환 사장은 “지코일은 자동차 완충기와 동일한 원리가 적용된 기능성 제품”이라며 “스프링의 탄력으로 발을 교정하기 때문에 충격 흡수용 깔창을 따로 만들 필요가 없다”고 밝혔다. 가격은 240달러.
킴스특수신발은 맞춤 골프화인 ‘타우어 앤 존슨’도 취급하고 있다. 100% 수제 골프화로 바닥까지 천연 가죽으로 만든 제품으로 가격은 400달러.
이외에도 MBT와 얼스, 사스(SAS)와 PW마이너, 알덴, 드루 등 100년 역사를 지닌 미국과 유럽 회사들의 유명 신발 브랜드 20여개를 취급하고 있다.
718-661-2001.
with the Korea JoongAng Daily
To write comments, please log in to one of the accounts.
Standards Board Policy (0/250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