싸고 좋은 장난감···전문가가 골랐다! 연말 어린이 선물 '베스트 12'
10대 청소년 10명 중 9명이 가장 받고 싶어하는 연말 선물로 플레이스테이션, 닌텐도 위(Wii) 같은 게임기·관련 게임을 꼽았다는 설문조사가 최근 발표됐다.자녀에게 줄 연말 선물을 고민중인 이들에게 도움이 될 만한 조사결과다.
하지만 자녀가 아직 청소년용 게임을 즐길 나이가 아닌 어린이라면 고민은 계속된다.
경제 전문지 ‘스마트머니’(SmartMoney)가 올해 각종 완구 잡지들과 완구 전문가들로부터 호평을 받은 선물용 장난감들 중 최고의 제품 12가지를 추렸다.
불황으로 가벼워진 부모의 주머니 속 사정을 고려한 듯 중저가 제품들도 상당수 리스트에 이름을 올렸다. 이 중 자녀 얼굴에 함박웃음을 짓게 만들 장난감 선물을 직접 골라보자.
1. V테크(VTech) 'Sit to Stand Alphabet Train'
'추추' 기적소리 대신 알파벳 노래를 부르는 유아용 기차다. 알파벳 이외 색깔 낱말 등 세 가지 모드로 조절할 수 있어 자녀가 재미있게 기차를 타고 놀면서 말과 노래를 익힐 수 있다.
12개월을 넘긴 유아에 적당하며 가격(이하 온.오프라인 최저가)은 50달러다.
2. 와일드 플래닛(Wild Planet) 'Animal Scramble'
3세~5세 어린이를 위한 완구로 혼자는 물론 형제.친구들과도 함께 놀기 좋다.
원숭이 앵무새 호랑이 코끼리 인형을 방.야외에 각각 따로 배치한 뒤 기린 인형이 내리는 지시대로 인형을 잡으러 다니는 일종의 '술래잡기' 놀이다.
아이들의 청취력 향상에 도움이 되는 것은 물론 팀워크를 통해 협동심도 키울 수 있다. 20달러.
3. 하스브로(Hasbro) 'U-Dance'
초등학생 자녀에게 적합한 선물로 TV에 연결해 신나게 춤출수 있는 DDR 게임기다.
기존 DDR 게임과 다른 점은 발판이 따로 필요없다는 점.
초등학생 무릎 높이의 게임기 꼭대기에 달린 센서가 발등에 찬 모션 태그의 움직임을 잡아낸다. 39달러면 구입 가능하다.
4. MGA 'Bratz Girls Really Rock'
어린 딸에게 점수를 따고 싶은 아빠라면 탁월한 선택이다. 바비 인형의 강력한 라이벌이자 전 세계 소녀들이 하나쯤 갖기를 꿈꾸는 '브라츠' 인형 시리즈다.
제이드 클로에 사샤와 야스민 등 록스타로 변신한 네 가지 인형 중 하나를 택할 수 있다. 10달러.
5. 크레욜라(Crayola) 'Glow Station'
깜깜한 밤 어둠 속에서 더욱 빛을 발하는 야광 물체만큼 어린이들의 호기심을 자극하는 것이 또 있을까.
특수 캔버스에 발광 펜을 이용해 직접 그림을 그릴 수 있을 뿐 아니라 갖가지 도형으로 구성된 형판을 이용해 다양한 특수 효과를 낼 수 있다. 36달러.
6. 작스 퍼시픽(Jakks Pacific) 'Girl Gourmet Cupcake Maker'
음식 만드는 엄마를 흉내내는 소꿉놀이를 하는데 진짜로 컵케이크가 만들어진다면….
케이크 믹스 물의 양을 정확히 잴 수 있도록 스푼 그릇 등을 특수 제작한 제품으로 자녀 스스로의 힘으로 손쉽게 진짜 컵케이크를 만들 수 있다.
생크림 장식 마무리도 디스펜서로 간단하게 할 수 있다. 8세 이상 어린이용으로 17달러에 살 수 있다.
7. 레고(Lego) 'Mobile Command Center'
모두 1154개 레고 조각으로 구성된 최신제품으로 자녀가 오래도록 질리지 않고 놀 수 있다.
레고로 만든 차량 보트 비행기 트럭 본부 등이 어린이의 상상력을 자극한다. 함께 놀기 좋기 때문에 형제가 많은 어린이에게 더욱 좋은 선물이다.
8세~14세용으로 70달러.
8. 피셔-프라이스(Fisher-Price) 'This Is Serious Ming Ming'
어린이 방송 '니켈로디언'(Nickelodeon)의 인기 캐릭터인 오리 '밍밍'을 13인치 크기로 만든 인형이다.
밍밍을 따라 유아가 춤과 노래를 익힐 수 있다.
18개월 이상 유아용으로 35달러.
9. 스핀매스터(Spinmaster) 'Bakugan Battle Arena'
인기 애니메이션 '슈팅 바쿠간'의 캐릭터들로 꾸민 보드 게임으로 남자 아이들이 모여 하기 좋은 게임이다.
자석으로 된 카드를 보드에 깔아놓고 자신의 공을 굴리면 공이 로봇으로 변신하면서 카드에 달라붙는 것이 재미있다. 5세~12세용으로 24달러.
10. 테크노 소스(Techno Source) 'Disney Fairies Clickables Starter Kit'
온라인 상에서 자신만의 가상 요정(Virtual fairy)을 창조할 수 있도록 해 주는 완구다.
컴퓨터 USB포트에 연결하는 보석함을 팔찌 등 장신구로 건드리면 디즈니사의 어린이 네트워킹 웹사이트인 '픽시 할로우'(pixiehollow.go.com)로 자동 연결된다.
자신의 요정을 가꾸는 것은 물론 다른 어린이들의 요정들과 각종 모험에 나설 수 있다. 7세 이상 어린이용으로 19달러면 구입 가능하다.
11. 플레이스쿨(Playskool) 'Kota the Triceratops'
아이의 목소리와 신체 접촉에 모두 반응하는 대형 트리케라톱스 공룡 인형이다. 3피트 높이에 중량은 35파운드나 나간다.
최대 60파운드 몸무게의 어린이까지 등에 태울 수 있다. 자전거 타는 법을 배우기에 앞서 아이가 무게 중심을 잡는 법을 스스로 익히도록 도와준다.
자신을 부르거나 만지면 포효하거나 웃음 소리를 낸다. 또 꼬리나 머리를 흔들거나 눈 뿔 입을 움직이기도 한다. 199달러.
12. 싱크웨이 토이스(Thinkway Toys) 'Ultimate Wall-E'
인기 애니메이션 주인공 '월-E'가 스크린 밖으로 튀어나온 듯 하다.
16인치 크기의 로봇 '월-E'가 말하고 움직이는 모습이 실제 애니메이션과 똑같다.
리모컨으로 직접 조종할 수도 있다. 8세~12세 어린이용으로 250달러~400달러.
서우석 기자 [email protected]
with the Korea JoongAng Daily
To write comments, please log in to one of the accounts.
Standards Board Policy (0/250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