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역별 뉴스를 확인하세요.

많이 본 뉴스

광고닫기

기사공유

  • 페이스북
  • 트위터
  • 카카오톡
  • 카카오스토리
  • 네이버
  • 공유

[따져보고 사자] 전동 칫솔···대부분 플라그 제거 뛰어나

오럴-비 7850…사용법 쉽고 잇몸 보호기능까지
오럴-비 9400…LCD 메모리 장착된 첨단 제품
엘리트 9500…작은 특수칫솔로 어린이에 적합

일반 칫솔 대신 전동 칫솔을 사용하는 이들이 많아졌다. 일반 칫솔과 손으로는 할 수 없는 빠른 회전·진동으로 미세 부분까지 깔끔하게 닦아주기 때문. 여러제품 가운데 플라그 제거와 잇몸 관리에 효과적인 것이 무난하며 칫솔질이 서툰 어린이들이 사용하기에 제격인 품목도 등장했다.

시중에 나와있는 제품들 중 최고로 평가받고 있는 5종의 전동 칫솔을 소개한다.

◇브라운 오럴-비(Braun Oral-B) '프로페셔널케어(ProfessionalCare) 7850'

전문가 실험을 통해 가장 효과가 뛰어난 전동 칫솔로 선정된 제품이다. 실제 실험을 통해 일반 칫솔질 보다 월등한 플라그 제거 효과가 입증됐다. 쉬운 사용법도 사용자들로부터 찬사를 받고 있다.

특히 손에 과다한 힘이 들어가 칫솔질이 세질 경우 작동을 저절로 멈춰 치아와 잇몸을 보호하는 '파워 센서' 기능은 다른 제품들과 차별화 되는 부분이다.

또 30초마다 경고음을 통해 칫솔 위치를 바꾸도록 하는 기능도 고른 칫솔질을 도와준다. 한 번 충전으로 최대 2주까지 사용 가능하다. 제품 가격은 85달러 정도며 칫솔 3개가 포함돼 있다. 교체용 칫솔은 3개들이 20달러.

◇브라운 오럴-비 '트라이엄프 프로페셔널케어(Triumph ProfessionalCare) 9400'

속칭 '컴퓨터 전동칫솔'로 불리고 있는 브라운사의 최상위 제품이다. 전동칫솔에 컴퓨터용 마이크로칩과 LCD 화면이 달려있어 배터리 잔여분량 다양한 사용자들을 구별하는 메모리 기능 칫솔 교환시기 등을 알아서 알려준다.

전반적인 기능과 효과는 7850 제품과 동일하다고 볼 수 있지만 첨단 제품을 선호하는 이들에게 어필하고 있다. 가격은 120달러로 7850 제품보다 35달러나 더 비싸다. 칫솔도 1개만 포함돼 있어 가족용으로 구매할 경우 칫솔을 추가 구매해야 한다.

◇소니케어(Sonicare) '엘리트(Elite) 9500'

입이 작은 사람들이나 어린이들이 사용하기에 가장 적합한 제품이다. 메인 칫솔이 닫기 힘든 입안 구석 구석을 세심하게 닦을 수 있도록 작은 특수 칫솔이 따로 있다는 점이 가장 큰 장점이다.

양 칫솔을 번갈아 사용하면 브라운 오럴-비 제품 이상의 칫솔질 효과를 기대할 수 있다. 가벼운 무게 장기간 사용 가능한 배터리 충전 능력 첫 14번 사용기간 동안 서서히 전동칫솔 파워를 사용자에 맞춰 가장 바람직한 칫솔질을 가능케 해주는 '이지-스타트'(Easy-start) 기능도 눈에 띈다.

가격은 칫솔 2개 포함 120달러이며 교체용 2개들이 칫솔을 24달러에 구매할 수 있다.

◇브라운 오럴-비 '바이탈리티(Vitality)'

상하.좌우 진동 기능 없이 회전 기능만 있어 위 세 제품들만큼 정교한 칫솔질 효과를 기대하긴 어렵다.

하지만 일반 칫솔을 이용할 때보다는 한층 섬세한 칫솔질이 가능하다. 전기 충전식 전동칫솔 중 가장 저렴한 수준의 가격(20달러대)이 최대 강점이다. 교체용 칫솔도 3개들이가 15~17달러 정도다.

◇콜게이트(Colgate) '모션(Motion)'

전기 충전 대신 건전지를 사용하는 저가 제품들 중 가장 평가가 좋은 칫솔이다. 개당 가격이 5~6달러로 고급 일반 칫솔과 가격 차이가 거의 없다.

브라운 오럴-비 '바이탈리티'에 뒤지지 않는 성능을 보여주지만 AA 사이즈 건전지를 사용하기 때문에 상대적으로 무겁다는 점이 아쉽다. 두 달마다 건전지를 갈아줘야 한다는 점도 단점. 교체용 칫솔 가격은 2개들이가 8달러 정도다.

서우석 기자 [email protected]


Log in to Twitter or Facebook account to connect
with the Korea JoongAng Daily
help-image Social comment?
lock icon

To write comments, please log in to one of the accounts.

Standards Board Policy (0/250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