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따져보고 사자] 컴퓨터 스피커···안방극장 창조하는 '다운로드족 필수품'
불과 몇년 전이지만 DVD가 한창 보급되던 시절엔 최고의 사운드로 영화, 음악을 즐기기 위해 가정마다 ‘서라운드 홈 시어터 시스템’ 구입에 열을 올렸던 적이 있다. DVD 보다는 인터넷 ‘다운로드’에 열을 올리는 요즘은 어떨까.TV 근처에 자리잡은 ‘홈 시어터 시스템’에는 먼지가 쌓여가고 대신 ‘빵빵한’ 컴퓨터 스피커가 그 역할을 대신 수행하고 있다. 다운로드족의 필수품, 최고의 컴퓨터 스피커로는 어떤 것들이 있을까.
◇로지테크(Logitech) Z-2300
로지테크의 스피커는 합리적인 가격과 우수한 성능 등 두 마리 토끼를 한번에 잡았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특히 Z-2300 제품은 2개의 스피커와 1개의 섭우퍼로 구성된 '2.1 스피커' 제품 중 가장 뛰어난 성능을 보여준다.
40와트의 스피커와 120와트의 섭우퍼는 영화 음악을 즐기기에 충분한 고음질을 자랑하며 컴퓨터 스피커의 가장 큰 약점으로 지적되는 최대 볼륨에서의 잡음이 전혀 없다.
유선 리모컨으로 볼륨 베이스 기본 조작이 가능하며 제품에 딸려 나오는 어댑터는 MP3 게임기 DVD 플레이어와도 연결할 수 있는 등 호환성도 뛰어나다. 워런티 2년에 가격은 90달러 수준.
◇알텍 랜싱(Altec Lansing) VS2421
로지테크 제품만큼 고출력은 아니지만 가격대비 기본 기능이 가장 뛰어나다는 제품이다. 비슷한 가격대의 제품들 중 소비자 평가가 가장 좋다.
일반 가정에서 영화 음악을 즐기기에 충분한 사운드를 자랑하며 평범한 수준의 전체 출력(28와트)이 믿기지 않을 정도로 베이스 음량이 풍부하다.
유선 리모컨으로 전체 볼륨 및 트레블(고음) 볼륨 조절 마이크 음제거(Mute) MP3.CD플레이어와 연결할 수 있는 외부 단자 기능 등 다양한 조작이 가능하다. 1년 워런티에 가격은 40달러선이다.
◇로지테크 Z-5500
5개 스피커와 섭우퍼로 구성된 '5.1 스퍼커'의 최고봉으로 주로 3D 서라운드 사운드를 제대로 느끼고픈 게이머 영화광들이 많이 이용한다.
505와트의 전체 출력에서 빚어지는 음량과 베이스가 방이 흔들리고 이웃들의 원성을 살 정도로 엄청나다.
일반 오디오 스피커 홈 시어터 시스템으로 사용해도 전혀 모자람이 없다. 하지만 이 제품의 성능이 제대로 발휘되려면 돌비(Dolby) 5.1 이상을 지원하는 컴퓨터 사운드 카드가 필수다. 2년 워런티에 가격은 220달러 정도다.
로지테크 V20 인기…휴대용 랩톱 스피커
데스크톱 컴퓨터에 이어 휴대용 랩톱 컴퓨터 스피커에도 역시 로지테크 제품이 가장 합리적이라는 평가를 받고 있다.
로지테크 V20는 랩톱 컴퓨터의 USB 포트를 이용하는 휴대용 스피커로, 여러개의 전선이 아닌 단 하나의 USB 케이블선을 사용하기 때문에 우선 보기에도 깔끔하다. 50달러대의 저렴한 가격에 비해 음질이 뛰어나다.
랩톱 컴퓨터용 스피커 제품들에서 자주 보고되던 고음역대의 잡음(Hiss Noise)이 거의 없다고 봐도 무방하다. 제품 구입시 2개의 스피커와 USB 케이블선을 담을 수 있는 여행용 케이스가 딸려 나온다.
서우석 기자 [email protected]
with the Korea JoongAng Daily
To write comments, please log in to one of the accounts.
Standards Board Policy (0/250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