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따져보고 사자] 아기 기저귀, 위생·착용감 무엇보다 중요
스와들러스, 신생아 제품중 가장 무난한 품질
크루저스, 흡수력 우수·소변 누출 방지 탁월
허기스 풀업스, 기저귀+트레이닝 팬츠 기능 겸비
한 아이가 쓰는 기저귀가 약 8000장이란 조사결과가 있을 정도로 가계에 적지않은 부담이다.
유명 브랜드 대신 마켓 상표를 단 지네릭(Generic) 기저귀를 택하면 아기 1명 당 매년 300달러 이상 절약이 되지만 자칫 품질에 하자가 있는 제품을 고르게 되면 문제다.
아기 소변이 새어나와 이불을 적시거나 사타구니, 엉덩이 등 연약한 아기 피부를 자극해 피부질환을 일으킬 수 있기 때문이다. 시중에 나와있는 기저귀 제품들 중 기능별, 가격별 최고를 가려보자.
◇팸퍼스 '스와들러스'
(Pampers Swaddlers)
유명 브랜드 제품 중 최고의 신생아용 기저귀로 손꼽힌다. 신생아 출산 기념 집들이에 초대받았는데 기저귀를 선물하겠다면 이 제품을 택하는 것이 가장 무난하다. 생후 5개월 이내 몸무게 22파운드까지 4개 사이즈가 있다.
아기의 사타구니에 닿는 접단의 부드러움 엉덩이가 닿는 후면의 편안한 패딩 처리 피부에 부담을 주지 않는 수준에서 잘 늘어나는 옆면 처리 등은 시중 제품들 중 단연 최고라는 평가다.
또 기저귀 윗 부분을 아기 몸에 맞게 접을 수 있어 허리 부분에 생길 수 있는 발진을 막아준다. 개당 가격은 27센트 정도다.
◇팸퍼스 '크루저스'
(Pampers Cruisers)
초보 엄마들이 가장 걱정하는 부분인 소변 누출 방지 기능이 가장 뛰어난 제품이다. 지금 사용하고 있는 기저귀가 평소 아기 소변이 자주 새는 경향이 있었다면 이 제품이 딱이다.
아기가 활발하게 활동할 수 있도록 다른 제품들 보다 무게와 부피를 30% 이상 줄였지만 뛰어난 흡수력과 인체공학적 흡착력 등 기본 기능은 최고 수준이다.
생후 6개월~24개월 용으로 몸무게 16파운드 부터 41파운드 이상까지 5개 사이즈가 있다. 개당 가격은 31센트 정도.
◇월마트 '화이트 크라우드'
(Wal-Mart White Cloud)
뛰어난 착용감 흡수력 등 유명 브랜드에 전혀 뒤질 것 없는 기능은 물론 합리적인 가격까지 자랑하는 최고의 지네릭 제품이다. 소변 누출 방지 기능도 빼어나다.
제품 비교 전문 웹사이트 '컨수머 서치'에서 14가정을 대상으로 유명 브랜드 제품과 이 제품을 10일간 동시에 사용하게 한 결과 거의 차이가 없다는 결론에 도출했을 정도로 기능이 탁월하다.
전문가 실험에서는 몇몇 유명 브랜드 제품들 보다 더욱 뛰어난 기능을 발휘했을 정도다.
개당 가격은 13센트에 불과하다. 팸퍼스 허기스 등 유명 브랜드 제품 가격의 절반에도 못 미친다.
유명 브랜드 제품 대신 '화이트 크라우드' 제품을 선택할 경우 연간 절약할 수 있는 금액은 최고 325달러에 달한다. 신생아 용부터 몸무게 35파운드 이상까지 7개 사이즈가 있다.
◇허기스 '풀-업스'
(Huggies Pull-Ups)
아기가 일반 기저귀를 떼면 대소변을 가리고 화장실을 이용할 수 있도록 속옷 형태의 '트레이닝 팬츠'(Training pants)를 입히게 된다.
이 제품이 최고의 트레이닝 팬츠로 평가받고 있는 이유는 기저귀와 트레이닝 팬츠의 기능을 동시에 수행하고 있기 때문. 다른 트레이닝 팬츠 제품들과 차별화되는 부분이기도 하다. 바지를 벗기지 않고도 갈 수 있는 유일한 트레이닝 팬츠라는 점 또한 엄마들의 환영을 받는 부분이다.
유아 성별에 따라 선택할 수 있으며 흡수력을 한층 강화한 취침용(나이트 버전)이 따로 있다. 개당 가격은 33센트 정도.
서우석 기자 [email protected]
with the Korea JoongAng Daily
To write comments, please log in to one of the accounts.
Standards Board Policy (0/250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