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드리드 더비는 레알 승리…호날두 해트트
해트트릭을 기록한 크리스티아누 호날두의 활약을 앞세워 레알 마드리드가 마드리드 더비에서 완승을 거뒀다.레알 마드리드는 20일 스페인 마드리드의 비센테 칼데론에서 열린 2016~2017 스페인 프레메라리가 아틀레티코 마드리드와의 경기에서 3-0으로 이겼다.
이날 경기의 모든 득점은 호날두로부터 나왔다.
호날두는 전반 11분 회심의 헤딩슛이 골라인 통과 직전 골키퍼 선방에 막혔지만 12분 뒤 프리킥으로 선제골을 뽑았다. 호날두가 찬 공은 수비벽에 맞고 굴절돼 골문 안으로 빨려들어갔다. 앞서 선방했던 얀 오블락 골키퍼도 멍하니 바라만 볼 수 밖에 없었다.
1-0의 불안한 리드를 지키던 후반 26분 호날두가 다시 꿈틀거렸다. 페널티킥 키커로 나선 호날두는 침착한 마무리로 2-0을 만들었다. 호날두는 후반 32분 가레스 베일의 패스를 오른발로 연결해 해트트릭을 완성했다.
리그 5연승에 성공한 레알 마드리드는 승점 30(9승3무)으로 선두를 질주했다. 아틀레티코 마드리드(승점 21·6승3무3패)는 5위에 머물렀다.
반면 FC바르셀로나는 안방에서 말라가와 득점없이 비겼다. 리오넬 메시가 구토 증상으로 엔트리에서 제외된 가운데 루이스 수아레스마저 경고 누적으로 빠진 바르셀로나는 90분 간 말라가의 골망을 한 번도 흔들지 못했다.
바르셀로나는 승점 26(8승2무2패)으로 2위를 유지했다. 레알 마드리드와의 격차는 4점으로 벌어졌다.
with the Korea JoongAng Daily
To write comments, please log in to one of the accounts.
Standards Board Policy (0/250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