휴대폰 1대에 전화번호 2개?…'구글 보이스' 서비스 인기
개인·사업용 구분 사용 가능
2009년 3월 출시된 구글 보이스는 그랜드센트럴커뮤니케이션 기반 인터넷 전화서비스로 따로 통신사를 거치지 않고 핸드폰이나 PC를 통해 음성통화, 보이스메일, 문자 전송 등을 제공하고 있다.
또 추가로 구글 보이스 번호를 선택할 수 있어 하나의 기기에 2개의 전화번호를 이용자들의 용도에 따라 나누어 사용할 수 있으며 핸드폰 이외에도 사무실 PC, 전화 등과 연동해 연락을 주고 받을 수 있어 이용자들이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는 것으로 알려져 있다.
특히 이동이 잦은 영업직 근로자나 자영업자들은 개인용 휴대전화와 업무용 전화기 2대를 가지고 다니는 불편함을 해소할 수 있어 최근 이용자가 크게 늘어나는 추세다.
구글 보이스는 번호를 추가한 후 전화를 걸 경우 해당 번호로 발신번호를 표시할 수 있으며 국내 번호로 문자를 보낼 경우 무료로 이용할 수 있다. 음성통화의 경우, 국내와 캐나다에서는 무료이며 국제 전화의 경우 저렴한 비용으로 이용할 수 있다.
이외에도 보이스메일, 문자 알림 서비스, PC를 통해 최대 5명에게 문자 메시지를 전송할 수 있는 기능 등이 있으며 구글 보이스 번호 변경시 1회당 10달러가 부과되고 기존 번호는 90일까지 유지된다.
이아름 기자 [email protected]
with the Korea JoongAng Daily
To write comments, please log in to one of the accounts.
Standards Board Policy (0/250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