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내 최고 한국외국인학교, LA에서 입학 설명회 개최
한국외국인학교 (Korea International School)가 L.A. 및 미국 거주 한국인 학생과 학부모들을 대상으로 입학설명회를 개최한다.한국외국인학교는 한국 내 서울과 분당 그리고 제주도에 3개의 캠퍼스를 가진 대규모 학교로 졸업생들의 하버드대를 비롯한 미국 IVY 리그의 높은 진학률을 자랑하는 명문 학교다
이번 미국 설명회는 한국에 있는 외국인학교들 가운데 사상 처음으로 2015년 1월 24일 LA 한인타운 소재 옥스포드 팔레스 호텔에서 열린다. 한인 학부모의 교육 열기를 반영하듯 벌써부터 설명회에 참가하려는 한인 학부모들의 문의가 쇄도하고 있다는 것이 학교측 관계자들의 설명이다.
한국외국인학교가 10여 년의 짧은 역사에도 불구하고 한국에서 명문학교로 발전을 거듭하고 있는 이유는 글로벌 리더의 양성이라는 학교의 건학 이념 하에 뛰어난 인재를 선발하여 우수한 교육환경 속에서 효과적인 교육방식으로 운영하고 있기 때문이다.
한국외국인학교는 한국 최초로 원투원 스마트 교육시스템을 도입하여 학생들이 개인 노트북이나 아이패드를 이용하여 학교 수업에 필요한 정보를 조사하는 것이외에 선생님과 직접 소통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다.
또한 학생들은 자신들의 학업 과제를 노트북을 이용하여 교사들에게 제출함으로써 이 과정에서 논리적 글쓰기 능력은 물론 다양한 컴퓨터 프로그램 활용능력과 대학이나 사회에서 필요한 효과적 프레젠테이션 능력도 자연스럽게 습득된다는 것이다.
이것이 가능한 것은 학교가 다수의 IT 전문교사들을 채용 네트워크 장비를 유지관리하면서 테크놀로지 교육환경을 적극적으로 지원 해주고 있기 때문이다.
지난 2013년에는 한국 최초로 세계최대 무료교육 온라인서비스인 iTunes U에 등록 되어 Digital Journalism, AP Psychology 등 학교수업 일부를 전 세계에 공개했다.
한국외국인학교 학생들은 컴퓨터 프로그래밍, 로봇제작, Mine Craft와 같은 동아리 활동을 활발히 하고 있으며, 매년 매사추세츠 공과대학(MIT)의 학생들을 초청하여 심도 있는 워크샵을 진행하면서 그들과 직접적 교류도 나누고 있다.
한국외국인학교가 Harvard, Stanford, Yale등 미국 상위권 대학에 졸업생들을 진학시킴으로써 한국에서 이미 명문 학교로 인정받는 배경에는 전문적인 College counseling system을 통한 체계적인 입학상담과 미국 유명 30여 개 대학이 방문하는 CIS College fair 및 Linden fair의 학교 내 개최 그리고 미국 유명대학 입학사정관 초청을 통한 학부모 직접상담 기회 제공이라는 학교측의 노력이 있었기에 가능했다.
또한, 미국 대학수학능력시험(SAT)에서도 높은 성적을 보이고 있는데, 2013년 ‘College Board’의 자료에 따르면, 미국 고등학생들의 SAT 평균점수가 1,500점인데 비해, 한국외국인학교 학생들의 SAT 평균점수는 2,036점으로 집계됐다.
이것은 학교가 학생들의 학업성취도를 개별적이고 체계적으로 분석하고 관리하며 모든 수업 프로그램과 자료를 끊임 없이 개선해 나가고 있기 때문이다.
이외에도 학교는 학생들에게 다양한 봉사 활동 및 해외교류 활동에 참여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함으로써 글로벌 리더로서의 마인드를 함양시킬 뿐 만 아니라 대학 진학 시에는 가산점을 받을 수 있도록 세심한 배려도 아끼지 않는다.
예를 들면, 스리랑카, 필리핀, 태국, 방글라데시 등에서 불우이웃을 위해 집을 지어 주는 ‘Habitat for Humanity’ 활동에 참여하고, 전세계 고등학교 토론대회,모의 유엔회의인 MUN (Model UN Conference), 국내 국제학교간의 스포츠 및 문화∙학술 활동인 KAIAC (Korea-American Interscholastic Activities Conference)에도 학생들의 참여를 적극적으로 이끌고 있다.
최고의 시설에서 최고의 프로그램, 최고의 교사진을 통해 선진교육을 제공하고 최고의 학교를 만들기 위해 노력하는 한국외국인학교의 이번 L.A. 입학설명회에서는 총교장인 스티브 캐더스씨와 입학상담관인 콜린 쿡씨가 학교의 교육 과정을 비롯한 전반적인 프로그램을 직접 안내하고 개별 상담 세션도 운영할 예정이다. 자세한 내용은 www.kis.kr/openhouse에서 확인할 수 있다.
LA 입학 설명회는 1월 24일 (토)오후 1시 30분 LA 한인타운 소재 옥스포드 호텔에서 열린다.
문의 : 한국 031)789-0509
with the Korea JoongAng Daily
To write comments, please log in to one of the accounts.
Standards Board Policy (0/250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