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 유심 VS. 스마트폰 렌탈, 내게 맞는 방법은?
단기 방문자는 유심, 장기 방문시에는 스마트폰 렌탈이 유리
▶최근 유행인 한국 유심의 장점은?
본인의 미국 휴대폰을 한국에서 그대로 사용한다는 것이 가장 큰 장점이다. 하지만 최신 스마트폰이 아니면 컨트리록을 해제해야 사용할 수 있고, 분당 통화료가 부과 되어 스마트폰 렌탈 보다 통화료가 조금 더 비싸다.
▶통화량이 적은 단기 방문자에게 유리한 방법은?
한국 유심이 정답. 통화량이 많지 않고 카카오톡, 라인 등 메신저 어플리케이션 사용 빈도가 높다면 유심이 좋다. 한국 유심은 최대 데이터를 1G까지 사용 할 수 있고 본인의 스마트폰과 앱을 그대로 사용하므로 편리하다.
▶한국 스마트폰 렌탈의 가장 큰 장점은?
한국 스마트폰 렌탈 시 최저가 통화 요금에 데이터 사용도 무제한으로 저렴하다는 것이 가장 큰 장점이다.
한국 내 발신과 미국 발신 분당 요금이 39센트로 동일할 뿐 아니라 초 단위로 과금되기 때문에 한국 유심보다 훨씬 저렴하게 통화할 수 있다. 스카이폰 렌탈은 스마트폰 렌탈 시 유료 와이파이 서비스인 'KT 올레 와이파이' 를 무료로 무제한 제공한다.
▶한 달 정도 장기 방문자라면? 30일 스마트폰 선불 상품이 정답. 30일 스마트폰 선불 상품은 요금 110달러에 발신 200분, 무료 문자 20건, 올레 와이파이 무제한, 3G 데이터 300MB가 포함되어 2주 이상 방문자에게 큰 인기를 끌고 있다. 선불로 비용을 지급해야 하지만, 한국에서 사용 중 통화량을 초과하거나, 체류 기간을 연장할 경우에도 별도 조치 없이 계속 사용하고 휴대폰 반납 시 초과 사용비만 결제하면 된다. 추가 사용비도 통화료 분당 39센트, 하루 임대료 일 3달러로 기존 렌탈 요금과 동일하다.
비즈니스 방문 시, 통화량과 데이터 사용이 많다면 스마트폰 렌탈 상품이 비용을 크게 절약할 수 있다.
코리아데일리 스카이폰 렌탈에 대한 자세한 정보는 웹사이트 rental.koreadaily.com 또는 (213) 368-9828 로 문의 하면 확인 할 수 있다.
with the Korea JoongAng Daily
To write comments, please log in to one of the accounts.
Standards Board Policy (0/250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