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CK] ‘새텨데이 쇼다운 8전 전승’ 피어엑스, ‘클리어’ 앞세워 시즌 4승…DNF 개막 8연패
![[사진]OSEN DB.](https://www.koreadaily.com/data/photo/2025/04/26/202504261754776242_680c9f97bc03a.jpeg)
[사진]OSEN DB.
[OSEN=종로, 고용준 기자] ‘새터데이 쇼다운’ 7전 전승의 기운은 참이었다. ‘새터데이 쇼다운’ 전승 팀 피어엑스가 DN 프릭스를 역스윕으로 제압하고 시즌 네 번째 승리를 챙겼다. 새터데이 쇼다운 8전 전승은 덤이었다.
피어엑스는 26일 오후 서울 종로 롤파크 LCK아레나에서 열린 ‘2025 LOL 챔피언스 코리아(이하 LCK)’ 정규시즌 1라운드 DN 프릭스(이하 DNF)와 경기에서 1세트 패배 이후 2, 3세트를 잡아내며 2-1 역전승을 거뒀다.
‘클리어’ 송현민과 ‘랩터’ 전어진이 매치업 파트너인 ‘두두’ 이동주와 ‘표식’ 홍창현을 경기 내내 압도하면서 팀의 시즌 네 번째 승리를 이끌었다. DNF는 ‘버서커’ 김민철과 콜업된 신예 ‘풍연’ 이종혁의 분전에도 앞라인이 제 역할을 해내지 못하며 개막 8연패로 고개를 숙였다.
이로써 피어엑스는 시즌 4승(4패 득실 0)째를 올리면서 5위 T1(4승 3패 득실 +2)을 반 경기 차이로 좁혔다. 반면 DNF는 시즌 8패 득실 -13을 기록했다.
피어엑스의 첫 출발은 불안했다. 일찌감치 전라인과 오브젝트 주도권을 장악하고 스노우볼을 굴려가며 승기를 잡은 상황에서 상대를 얕잡아 보고 무리수 플레이를 펼치면서 DNF에게 뼈아픈 역전을 허용했다.
일방적으로 손해를 적립하며 두들겨 맞던 DNF 또한 ‘풍연’ 이종혁의 탈리야가 그림같은 활약으로 뒤집기 쇼를 연출했다.
하지만 피어엑스는 2세트부터 전투 구도를 지배하며 ‘역스윕’ 완승의 마침표를 찍었다. 특히 빛나는 주역은 탑을 책임지고 있는 ‘클리어’ 송현민이었다. 시즌 초반 주춤하던 ‘클리어’ 송현민은 잭스와 제이스로 ‘두두’ 이동주를 농락하며 팀의 ‘패승승’ 역스윕 승리를 견인했다. / [email protected]
고용준([email protected])
with the Korea JoongAng Daily
To write comments, please log in to one of the accounts.
Standards Board Policy (0/250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