숭실대, 어린이날 맞아 ‘창의력 체험축제’ 개최

이번 축제에서는 숭실대학교 수학과, 물리학과, 화학과 등 자연과학대학 학생들이 직접 기획한 다채로운 체험형 교육 활동이 진행된다. ▲IQ점판 ▲자석삼색큐브 ▲곰돌이 수제 비누 만들기 ▲알록달록 춤추는 무지개 우유 ▲리벨리오 비밀편지 만들기 등 과학 원리와 상상력을 결합한 프로그램들이 어린이들의 호기심을 자극할 예정이다.
이와 함께, 전자정보공학부 소모임 ‘로보틱스’의 로봇 시연, 기계공학부 소모임 ‘천금비’의 드론 조종 체험, ‘자동차연구회’의 EV 자동차 시승 및 RC카 조종 체험 등 공학 분야의 다채로운 체험 프로그램도 마련된다. 특히 올해는 기계공학부의 ‘안마의자 속 로봇공학’이라는 부스가 신설돼, 일상에서 접하는 사물 속 과학 원리를 직접 체험해볼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할 예정이다.
이 외에도 숭실대 밴드 동아리 ‘소리마을’과 응원단 ‘위니’의 무대 공연, 봉사 동아리 ‘어린이사랑회’가 운영하는 어린이 타투 체험 부스 등 축제 분위기를 더할 무대 공연과 다양한 즐길 거리도 준비돼 있다. ㈜조이매스, ㈜매직큐브, 국제능력교육원㈜, ㈜모든상상, 교원빨간펜 등 외부 기관도 참여해 창의 교구 전시, 마술 공연 등 풍성한 콘텐츠를 선보일 예정이다.
모든 프로그램은 무료로 운영되며, 참여한 어린이들에게는 창의력수학교실 및 협찬사에서 제공하는 기념품이 증정된다.
with the Korea JoongAng Daily
To write comments, please log in to one of the accounts.
Standards Board Policy (0/250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