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야구 콘텐츠와 이색 콜라보' 티빙, KIAvsLG전 '티빙슈퍼매치' 프리뷰쇼에 <신병3> 김현규 배우 출격

티빙이 자사의 야구 중계 콘텐츠 ‘티빙슈퍼매치’ 프리뷰쇼에 화제의 드라마 <신병3> ‘성윤모’ 역을 맡은 김현규의 출연을 알리며 이목을 끌고 있다. / 티빙 제공
[OSEN=홍지수 기자] 티빙이 자사의 야구 중계 콘텐츠 ‘티빙슈퍼매치’ 프리뷰쇼에 화제의 드라마 <신병3> ‘성윤모’ 역을 맡은 김현규의 출연을 알리며 이목을 끌고 있다. 앞서 일정상의 이유로 출연이 무산된 바 있어, 이번 소식이 더욱 반갑게 다가온다.
김현규는 25일 광주 기아챔피언스필드에서 열리는 LG 트윈스와 KIA 타이거즈 경기의 프리뷰쇼에 출연한다. 경기 시작 1시간 전인 오후 5시 30분부터 진행되는 이번 방송에서, 그는 <신병3>에서 ‘역대급 빌런’으로 화제를 모은 캐릭터 ‘성윤모’로 다시 변신해 특별한 모습을 선보일 예정이다. 또한 당일 경기 5회가 끝난 후에는 중간 인터뷰에도 한 차례 더 출연해 드라마에 얽힌 다양한 이야기를 전할 계획이다.
매주 화, 금요일마다 중계되는 '티빙슈퍼매치'는 KBO 리그 경기를 중심으로, 프리뷰쇼, 본 경기 중계, 퇴근길 라이브 등 다채로운 콘텐츠를 결합해 매 회 야구 팬들의 뜨거운 호응을 이끄는 독창적인 포맷으로 자리 잡았다. 그 중 김현규가 참여하는 코너는 중계진과 초대 인사가 함께 당일 경기 흐름을 전망하고 주요 선수들의 상태를 분석하는 시간을 가진다. 김현규는 평소 KIA타이거즈의 열성 팬으로 알려져 방송에서 팀에 대한 애정을 진솔하게 표현할 것으로 기대된다.
티빙과 손잡고 홍보에 나선 <신병3>은 군대라는 밀도 높은 공간을 배경으로 현실감 넘치는 에피소드를 다룬 하이퍼 리얼리즘 코미디다. 지난 7일 첫 공개한 시즌3은 6화에서 전국 유료플랫폼 기준 시청률 2.6%(닐슨코리아)를 기록하며 자체 최고치를 경신하는 등 뜨거운 반응을 얻고 있다. 김현규는 드라마 홍보와 함께 야구 팬들과의 만남을 통해 새로운 매력을 전할 계획이다.
티빙은 이번 협업을 시청자들이 스포츠와 드라마를 함께 즐길 수 있도록 캐릭터로 변신한 배우가 야구 이야기를 하는 새로운 형식으로 준비했다. 인기 드라마 배우와 야구 프로그램의 만남을 통해 두 분야의 팬들이 모두 즐길 수 있는 색다른 재미를 선사하려는 것이다.
티빙 관계자는 "<신병3> 김현규 배우의 출연은 팬들과 소통하는 새로운 시도이자, 야구에 대한 열정과 드라마 콘텐츠의 시너지를 보여주는 사례"라며 "앞으로도 다양한 형식의 콘텐츠를 통해 스포츠 엔터테인먼트의 새로운 가능성을 제시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티빙은 '2025 KBO 리그' 생중계를 비롯해 '2025 KBO 퓨처스리그' 및 KBO 주관 이벤트는 물론 작년에 이어 시즌 2까지 선보이고 있는 <야구대표자: 덕후들의 리그>와 <김성근의 겨울방학> 같은 스포츠 오리지널 콘텐츠를 지속적으로 제공하며 야구 팬들의 다양한 니즈를 충족시키고 있다.
/[email protected]
홍지수([email protected])
with the Korea JoongAng Daily
To write comments, please log in to one of the accounts.
Standards Board Policy (0/250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