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글 AI 제미나이 월간 이용자 3억5천만명…챗GPT는 5억명
구글 AI 제미나이 월간 이용자 3억5천만명…챗GPT는 5억명(샌프란시스코=연합뉴스) 김태종 특파원 = 구글의 인공지능(AI) 모델 제미나이의 월간 활성 이용자(MAU) 수가 3억5천만명에 달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24일(현지시간) 정보기술(IT) 전문 매체 테크크런치에 따르면 지난 3월 기준 제미니아의 MAU는 3억5천만명으포 파악됐다. 이런 수치는 현재 진행 중인 구글의 온라인 검색 시장 독점 해소를 위한 재판에서 공개됐다.
지난달 하루 활성 이용자(DAU)는 3천500만명이었다. 지난해 10월 900만명이었던 DAU가 5개월 만에 약 4배 수준으로 많이 증가한 것이다.
그러나 제미나이 MAU는 오픈AI의 챗GPT 등 경쟁사의 AI 모델보다는 적었다.
오픈AI는 앞서 이달 초 챗GPT 가입자가 지난달 말 기준 5억 명을 돌파했다고 밝혔다. 지난해 말 3억5천만명에서 3개월간 40% 이상 증가했다.
샘 올트먼 오픈AI 최고경영자는 지난 11일 캐나다 밴쿠버에서 열린 TED 2025 대담에서 "전 세계 인구의 10%가 우리 시스템을 사용하고 있다"고 말하기도 했다.
오픈AI는 올해 이용자 수가 10억명을 돌파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메타플랫폼 마크 저커버그 CEO는 지난해 9월 메타 AI의 월간 활성 사용자 수가 5억명에 육박했다고 밝힌 바 있다.
[email protected]
(끝)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AI 학습 및 활용 금지>
김태종
with the Korea JoongAng Daily
To write comments, please log in to one of the accounts.
Standards Board Policy (0/250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