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oELSA, 매칭그랜트 지원 업체 12개 선정

매칭그랜트 지원사업은 새로운 승강기 기술개발과 인증 취득에 따른 중소기업의 경제적 부담을 완화하기 위해 공단이 해당기업과 1대1로 매칭하여 기술 및 인증취득 비용을 지원하는 사업이다.
KoELSA는 지난 2021년부터 매칭그랜트 사업을 전개하고 있으며, 지난해까지 29개 중소기업과 업무협약을 맺고 기술 지원 및 인증취득 비용을 지원했다.
올해는 ㈜서경엘리베이터, (사)승강기밸리기업협의회, (유)성원엘리베이터, ㈜엠티케이, ㈜구룡산전, ㈜에이치피엔알티, ㈜영진엘리베이터, ㈜삼성엘리베이터, 대성아이디에스(주), ㈜삼일승강기, 그린엘리베이터(주), ㈜서명 등 12개 업체가 최종 선정됐다.
KoELSA 부설기관인 승강기안전기술원은 이들 업체와 지난 17일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모델 안전인증 취득을 위한 설계심사 기술지원, 품질경영 및 안전성 시험에 대한 컨설팅 등을 지원한다.
허윤섭 승강기안전기술원장은 “매칭그랜트는 단순한 지원을 넘어 승강기 중소기업이 자생력을 키워 한 단계 도약할 수 있는 실질적인 성장의 디딤돌이다”고 강조하고 “앞으로 더 많은 중소기업에게 혜택을 누릴 수 있도록 사업을 확대해 나갈 계획”이라고 밝혔다.
with the Korea JoongAng Daily
To write comments, please log in to one of the accounts.
Standards Board Policy (0/250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