엑소 카이 “선공개곡 ‘어덜트 스윔’, ‘내가 하는 게 맞나?’ 싶었다” [Oh!쎈 현장]
![[OSEN=민경훈 기자] 그룹 엑소(EXO)의 멤버 카이 네 번째 미니앨범 '웨이트 온 미(Wait On Me)' 발매 쇼케이스가 21일 오후 서울 광장동 예스24라이브홀에서 열렸다.쇼집해제 후 첫 컴백 앨범인 '웨이트 온 미'에는 타이틀 곡 '웨이트 온 미'를 포함해 '어덜트 스윔'(AdultSwim), '월스 돈트 토크'(WallsDon'tTalk), '프레셔'(Pressure) 등 총 7곡이 담겼다.엑소 카이가 무대 위에서 포토타임을 하고 있다. 2025.04.21 / rumi@osen.co.kr](https://www.koreadaily.com/data/photo/2025/04/21/202504211626775110_6805f345a8f3d.jpg)
[OSEN=민경훈 기자] 그룹 엑소(EXO)의 멤버 카이 네 번째 미니앨범 '웨이트 온 미(Wait On Me)' 발매 쇼케이스가 21일 오후 서울 광장동 예스24라이브홀에서 열렸다.쇼집해제 후 첫 컴백 앨범인 '웨이트 온 미'에는 타이틀 곡 '웨이트 온 미'를 포함해 '어덜트 스윔'(AdultSwim), '월스 돈트 토크'(WallsDon'tTalk), '프레셔'(Pressure) 등 총 7곡이 담겼다.엑소 카이가 무대 위에서 포토타임을 하고 있다. 2025.04.21 / [email protected]
[OSEN=광나루, 김채연 기자] 카이가 선공개곡 ‘어덜트 스윔’을 발매하기 전 느낌을 털어놨다.
21일 서울 광진구 YES24 라이브홀에서 카이의 네 번째 미니앨범 ‘Wait On Me’ 발매 기념 쇼케이스가 진행됐다. 쇼케이스 진행은 같은 그룹인 엑소의 리더 수호가 맡았다.
이번 앨범은 2023년 발표된 카이 세 번째 미니앨범 ‘Rover’(로버) 이후 약 2년 만의 신보로, ‘카이 스타일’을 새롭게 정의하고 보여주겠다는 포부 아래 완성되어 의미를 더하며, 타이틀 곡 ‘Wait On Me’를 비롯해 듣는 순간 카이의 퍼포먼스가 떠오르는 댄서블한 음악 총 7곡이 수록됐다.
카이는 앨범 발매에 앞서 선공개 곡 ‘Adult Swim(어덜트 스윔)’을 발매했다. ‘어덜트 스윔’은 심플하면서 에너지 있는 드럼 루프가 인상적인 업비트 팝 곡으로, 가사에는 깊게 빠져드는 사랑의 감정선을 수면 아래 겁 없이 함께 헤엄치는 두 사람의 모습에 빗대어 표현한 바 있다.
이날 카이는 “선공개 곡 ‘어덜트 스윔’은 처음 들었을 땐 ‘제가 하는 게 맞나?’라는 생각을 했다. 청량하고, 시원하고, 뭔가 저보다 귀엽고 이런 분들이 잘 어울리려나 했다”고 말했다.
이를 듣던 수호는 “아니다. 카이씨 너무 귀엽다”고 전했고, 카이는 “이걸 오히려 저만의 방식으로 표현하고 싶어서, 선공개 곡으로 찾아올 수 있었던 것 같다”고 말했다.
이어 “벌스와 후렴의 느낌이 너무 다르다. 그런 고민을 노래로 표현하면 좋을 것 같다고 생각했고, 타이틀곡이랑 상반된 매력이 있다. 좀 더 가볍게 먼저 만나고 싶어서 선공개 곡으로 공개하게 됐다”고 이야기했다.
한편, 카이의 네번째 미니앨범 ‘Wait On Me’(웨이트 온 미)가 오늘(21일) 오후 6시 각종 음악사이트를 통해 발매된다. 더불어 카이는 앨범 발매 이후 ‘2025 KAI SOLO CONCERT TOUR ’(2025 카이 솔로 콘서트 투어 <카이온>)에 돌입, 5월 17~18일 올림픽공원 핸드볼경기장에서 열리는 서울 공연을 시작으로, 쿠알라룸푸르, 마카오, 자카르타, 싱가포르, 타이베이, 마닐라, 방콕, 요코하마, 홍콩 등 아시아 10개 지역을 찾는다.
/[email protected]
[사진] 민경훈 기자
김채연([email protected])
with the Korea JoongAng Daily
To write comments, please log in to one of the accounts.
Standards Board Policy (0/250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