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역별 뉴스를 확인하세요.

많이 본 뉴스

광고닫기

기사공유

  • 페이스북
  • 트위터
  • 카카오톡
  • 카카오스토리
  • 네이버
  • 공유

'믿고 찾는 마케팅 맛집' 제주SK, 포항전서 '제주 조합원 DAY' 성료

[사진]OSEN DB.

[사진]OSEN DB.


[OSEN=우충원 기자] '믿고 찾는 마케팅 맛집' 제주SK FC의 노력이 또 다시 빛을 발했다.

제주SK는지난 20일 제주월드컵경기장에서 열린 포항 스틸러스와의 하나은행 K리그1 2025 9라운드 홈 경기(2-0 승)를 '제주를 만드는 사람들, 제주 조합원 DAY'로 개최했다. 서귀포시, NH농협은행 서귀포시지부, 제주양돈농협, 제주감귤농협, 서귀포시축협, 서귀포농협과 함께 모여 지역사회 기여 및 상생 교류를 위한 다양한 이벤트를 펼쳤다.

단순한 홈 경기 이벤트가 아니었다. 제주SK의 행사 운영 능력을 눈여겨 봤던 서귀포시와 제주도내 농·축·감협이 뜻을 모아 먼저 제의를 보냈다. 제주SK의 역량이 없었다면 불가능한 일이었다. 제주SK는 2023년부터 'K리그 재정건전화 제도'에 기반하는 구단 경영 효율화와 재정건전성 강화를 위해 대규모 행사 운영 역량을 키워왔다. 스포츠 영역에 국한되지 않는 새로운 마케팅 전략으로 더욱 다양한 수익 구조를 확보한다는 게 핵심이다.

제주SK는 지난해 ‘흑한우 박람회’, ‘수산물 할인전’, ‘사회적기업 페스타’ 등 외부 행사를 경기장으로 끌어들여 직접 운영하며 기획/구성/운영 등 ONE-STOP 노하우와 위기 대응 능력까지 습득했다. 원활한 행사 운영을 위한 사업자 등록증에 '행사대행업'까지 추가하며 신뢰를 더했다.

특히 홈 경기 관람객들과의 상호작용으로 행사 참여 인파가 대폭 증가했으며, 그 과정에서 다양한 기관 및 단체, 그리고 지역 사회와 더욱 밀착하는 계기도 마련했다. 이러한 제주의 변신은 직·간접적인 지역경제 활성화에도 새로운 돌파구가 됐다. 타 행사 주최 운영에 대한 다양한 문의가 계속 이어지는 건 우연이 아니었다.

'제주를 만드는 사람들, 제주 조합원 DAY' 역시 반응이 좋았다. 제주SK는 행사 참가 조합원들과 함께 실질적인 가치를 제공하고, 소비자의 구매 욕구를 자극할 수 있는 다양한 이벤트와 프로그램을 준비했다. 우리 쌀떡 먹GO! 힘내GO! 승리GO!, 제주도니 돼지고기 시식행사, 제주양돈농협 어린이 체험부스, 제주감귤농협 감귤 시식행사, 서귀포시축협 말고기(육포), 한우불고기 시식행사가 대표적이었다.

하지만 매개체인 '축구'와 연계된 메리트가 없다면 소용이 없다. 이를 위해 제주SK는 하프타임에 양돈농협과 함께하는 에어기타 이벤트를 전개했고, 제주감귤농협은 S석 게이트에서 원정팬에게 카라향을 선물하며 상생 교류의 의미까지 더한 특별한 행사도 선보였다. 선수들도 팔을 걷어 붙였다. 팬 사인회에 김현우가 등장해 축제의 분위기를 한껏 끌어 올렸다.

제주SK의 도전은 계속 이어진다. 대규모 지역 행사 운영 및 대행을 통해 다양한 유무형적인 효과를 측정하고, 단지 축구만 잘하는 구단이 아니라 프로스포츠 구단 마케팅의 새로운 패러다임을 선도해나갈 계획이다. 제주SK 관계자는 "앞으로도 새로운 경험의 시작을 전하고, 홍보 시너지를 극대화시키는 동시에 고객들에게 최상의 만족도를 제공하겠다"라고 말했다./ [email protected]

[사진] 제주SK 제공. 


우충원([email protected])

Log in to Twitter or Facebook account to connect
with the Korea JoongAng Daily
help-image Social comment?
lock icon

To write comments, please log in to one of the accounts.

Standards Board Policy (0/250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