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역별 뉴스를 확인하세요.

많이 본 뉴스

광고닫기

기사공유

  • 페이스북
  • 트위터
  • 카카오톡
  • 카카오스토리
  • 네이버
  • 공유

'SON 결장'에도 기적 만든 토트넘, '솔란케 PK 결승골'로 프랑크푸르트 1-0 제압→합산 스코어 2-1로 UEL 준결승 진출

[사진] ⓒGettyimages(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사진] ⓒGettyimages(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OSEN=정승우 기자] 토트넘 홋스퍼가 손흥민(33, 토트넘) 없이 기적을 썼다.

토트넘은 18일(한국시간) 독일 프랑크푸르트의 프랑크푸르트 슈타디온에서 2024-2025시즌 유럽축구연맹(UEFA) 유로파리그 8강 2차전 아인트라흐트 프랑크푸르트 원정 경기를 치러 1-0으로 승리했다.

1차전 홈경기를 1-1이라는 실망스러운 결과로 마쳤기에, 반드시 승리가 필요했던 2차전이었다. 이런 상황에서 손흥민이 부상으로 결장, 위기에 처한 토트넘이었다. 

토트넘은 도미닉 솔란케의 페널티 킥 선제골을 결승골로 연결하면서 합산 스코어 2-1로 승리, 4강 진출에 성공했다. 

토트넘은 4-3-3 포메이션으로 나섰다. 마티스 텔-도미닉 솔란케-브레넌 존슨이 최전방에 자리했고 제임스 매디슨-로드리고 벤탄쿠르-루카스 베리발이 중원을 채웠다. 데스티니 우도기-미키 반 더 벤-크리스티안 로메로-페드로 포로가 포백을 꾸렸고 골문은 굴리엘모 비카리오가 지켰다. 손흥민은 부상으로 독일 원정에 함께하지 못했다.

프랑크푸르트는 4-2-3-1 전형으로 나섰다. 위고 에키티케가 홀로 득점을 노렸고 장 마테오 바호야-마리오 괴체-너새니얼 브라운이 공격 2선에 섰다. 후고 라르손-엘리스 스키리가 포백을 보호했고 아르튀르 테아트-로빈 코흐-투타-라스무스 크리스텐센이 수비 라인을 구성했다. 골키퍼 장갑은 카우앙 산투스가 꼈다. 

토트넘이 위기에 노출됐다. 전반 16분 뒤에서 한 번에 넘겨준 공을 에키티케가 잡아내며 곧장 박스 안으로 쇄도했다. 다행히 반 더 벤이 이를 가까스로 막아냈다. 

프랑크푸르트에 악재가 닥쳤다. 앞서 전반 15분 괴체가 허벅지 통증을 호소했고 결국 햄스트링 부상으로 전반 17분 파레스 샤이비와 교체됐다.

전반 25분 토트넘이 기회를 만들었다. 박스 앞에서 공을 잡은 텔이 곧장 오른발 중거리 슈팅을 날렸다. 산투스가 몸을 날려 막아냈다. 

전반 38분 뒤에서 한 번에 넘겨준 공을 박스 안으로 쇄도한 매디슨이 헤더로 돌려놨지만, 직후 골키퍼 산투스와 충돌했다. 주심은 비디오 판독(VAR)을 진행한 뒤 토트넘에 페널티 킥을 선언했다. 키커로 나선 솔란케는 정확한 슈팅으로 1-0 리드를 만들었다. 

선제골에도 불구하고 악재를 맞이한 토트넘이다. 전반 45분 매디슨이 다시 주저앉았고 결국 데얀 쿨루셉스키와 교체됐다.

전반 추가시간 6분이 주어졌다. 전반전은 토트넘의 1-0 리드, 합산 스코어 2-1로 마무리됐다. 

후반 6분 프랑크푸르트가 결정적인 찬스를 잡았다. 토트넘이 위험 지역에서 파울을 저질렀고 샤이비가 키커로 나섰다. 샤이비의 오른발 슈팅은 골문을 아슬아슬하게 빗나갔다. 

토트넘이 아쉬움을 삼켰다. 후반 16분 오른쪽 측면에서 올라온 코너킥을 로메로가 헤더로 연결했으나 골문 안으로 향하지 못했다. 

후반 34분 토트넘은 텔을 벤치로 불러들이고 파페 사르를 투입하며 수비를 강화했다. 

토트넘이 위기를 넘겼다. 후반 37분 박스 안에서 에키티케가 크리스텐센에게 공을 넘겨줬고 크리스텐센은 왼발 감아차기를 시도했으나, 공을 골문을 빗겨나갔다. 뒤이어 39분 크리스텐센에게 다시 기회가 왔지만, 이번에는 발에 빗맞으면서 어설픈 슈팅으로 끝났다.

토트넘은 후반 40분 브레넌 존슨을 빼고 케빈 단소를 투입, 수비를 강화했다. 

후반 추가시간 5분이 주어졌다. 프랑크푸르트는 계속해서 동점골을 위해 공격에 힘썼지만, 좀처럼 골문을 열지 못했다. 

경기는 토트넘의 1-0 승리로 막을 내렸다. /[email protected]


정승우([email protected])

Log in to Twitter or Facebook account to connect
with the Korea JoongAng Daily
help-image Social comment?
lock icon

To write comments, please log in to one of the accounts.

Standards Board Policy (0/250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