伊 나폴리 인근서 케이블카 추락해 최소 4명 사망
伊 나폴리 인근서 케이블카 추락해 최소 4명 사망(로마=연합뉴스) 신창용 특파원 = 이탈리아 남부 나폴리 인근에서 케이블카 추락 사고가 발생해 최소 4명이 숨졌다.
17일(현지시간) 안사(ANSA) 통신과 공영방송 라이(Rai)뉴스 등에 따르면 이날 나폴리 인근의 카스텔람마레 디 스타비아에서 1천100m 높이의 파이토산 정상까지 운행되는 케이블카가 운행 도중 추락했다.
당시 케이블카에 탑승했던 5명 가운데 4명이 숨지고 1명이 크게 다쳐 헬리콥터로 병원에 긴급 이송됐다.
구조 당국은 지지용 케이블 중 하나가 끊어져 사고가 발생한 것으로 보고 있다
공중에 멈춰 선 다른 케이블카에 타고 있던 승객 16명은 구조대가 하네스(로프에 몸을 고정하는 장비)를 착용시킨 뒤 한 명씩 구조했다.
빈첸초 데 루카 캄파니아주 주지사는 짙은 안개와 강풍으로 인해 구조 작업에 어려움을 겪었다고 밝혔다.
사고 케이블카는 1952년부터 운행돼 왔으며 과거에도 여러 차례 사고가 있었다. 1960년에는 추락 사고로 4명이 숨지고 30명 이상이 다쳤다. 2021년에는 정전으로 케이블카 한 대가 한 시간 넘게 공중에 멈춰서 31명이 갇히는 일이 있었지만 인명 피해는 없었다.
한편 2021년에는 이탈리아 북부 마조레 호수 인근에서 케이블카 추락 사고로 14명이 숨지는 참사가 벌어진 바 있다.
[email protected]
(끝)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AI 학습 및 활용 금지>
신창용
with the Korea JoongAng Daily
To write comments, please log in to one of the accounts.
Standards Board Policy (0/250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