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역별 뉴스를 확인하세요.

많이 본 뉴스

광고닫기

기사공유

  • 페이스북
  • 트위터
  • 카카오톡
  • 카카오스토리
  • 네이버
  • 공유

‘1억 송이 꽃 향연으로 오세요’…고양국제꽃박람회 25일 개막

“일산호수공원에서 1억 송이 다양한 꽃들의 향연이 펼쳐집니다.”
고양특례시는 오는 25일부터 5월 11일까지 17일간 일산호수공원 일원에서 ‘제17회 고양국제꽃박람회’를 연다고 17일 밝혔다.

‘꽃, 상상 그리고 향기’를 주제로 28만㎡ 규모의 실내·야외 전시장이 형형색색 꽃으로 화려하게 꾸며진다. 1997년 처음 개최된 고양국제꽃박람회는 지난해까지 총 877만명이 다녀가는 등 대한민국 대표 화훼 박람회로 자리를 잡았다.
황금빛 판다가 있는 ‘꿈꾸는 정원’ 조감도. 그랙픽 고양시
올해 야외 전시는 꽃의 향기로 전해지는 문화, 꽃과 교감하는 상상의 정원, 지속 가능한 세상으로의 확장 등 3부작으로 구성됐다. 이번 박람회에는 25개 국가에서 200여 개 기관·단체가 참여한다.

실내 전시관에서는 마다가스카르에 자생하는 파키포디움, 인도네시아 자생 식충식물, 콜롬비아의 레인보우 장미 등 이색식물을 관람할 수 있다. 전시관 내부 벽면을 활용한 ‘숨 쉬는 실내정원’에서는 20m 수직 정원과 공간별 테마를 가진 수평 정원으로 열대우림 분위기를 체험할 수 있다. 로비와 중앙홀에 조성되는 ‘입체정원’에서는 공중 화훼 장식을 감상할 수 있다. 실내 전시관에선 100여 개 국내외 신품종과 우수 품종을 만날 수 있다.



28만㎡ 실내·야외 전시장, 형형색색 꽃 잔치

야외 전시장인 ‘꿈꾸는 정원’에서는 메인 조형물인 ‘황금빛 판다’가 관람객들을 맞는다. 높이 10m, 가로 폭 10m 대형 조형물인 황금빛 판다는 ‘꽃의 기운을 모아 온 세상에 퍼뜨린다’는 뜻을 담았다. 한울광장에는 어린이들의 마음을 사로잡을 인기 애니메이션 ‘캐치! 티니핑’ 캐릭터 4종의 대형 조형물이 조성된다. ‘꽃빛, 물빛 그리고 노을빛 정원’은 메타세콰이아 가로수를 활용해 3가지 빛깔을 담은 정원과 포토존으로 꾸며진다.
야외 정원에 설치된 꽃 조형물(2024 고양국제꽃박람회).. 사진 고양시
‘꽃과 환상의 정원’에서는 호수공원을 배경으로 동화 속 주인공이 될 수 있다. ‘고양시민 가든쇼’에서는 시민들로 구성한 10개 팀이 직접 디자인하고 조성한 정원을 만날 수 있다. ‘일상의 상상정원’은 자연과 교감하는 야외 웨딩 파티를 주제로 9개 포토존이 마련된다.

‘꽃, 향기 그리고 물의 정원’에서는 라벤더 등 향긋한 허브류로 힐링 공간을 선사한다. ‘장미원’에서는 온실 개화 작업을 통해 가장 빨리 피는 장미를 볼 수 있다. 야외 전시에는 고양시 300여 개 농가에서 생산한 200여 종 10만 그루의 꽃이 화려하게 펼쳐진다.

실내 전시관에서는 글로벌 화예작가 작품전이 열려 각종 월드컵과 세계대회에서 수상한 유명 플로리스트 5인의 작품을 선보이고 각종 경진대회를 통합한 고양국제플라워어워드쇼, 화훼예술 콘테스트, 정원 문화 포럼 등이 축제 기간 열린다. 플라워마켓, 공연, 이벤트도 풍성하게 마련된다.
‘꽃빛, 물빛 그리고 노을빛 정원’ 조감도. 그래픽 고양시
일산호수공원 노래하는 분수대 인근에서는 고양 플라워마켓이 열려 고양지역 33개 화훼농가에서 재배한 화훼류를 판매한다. 수변 무대에서는 25일 고양시립합창단과 트로트 가수 나태주, SG워너비, 김용준 등이 개막식 무대를 선보인다.

다음 달 5일 어린이날에는 캐치! 티니핑 퍼레이드, 8일 어버이날에는 김혜연·김나희·영기 등 트로트 가수 공연이 각각 펼쳐진다. 수변 무대 주변에서는 꽃박람회 기간에만 즐길 수 있는 수상꽃자전거 체험, 미술체험, 바디플라워쇼, 플라워 데몬스트레이션, ’난‘ 식물병원 상담소 등이 진행된다.
대한민국에서 가장 먼저 피는 장미를 만날 수 있는 장미원(2024 고양국제꽃박람회). 사진 고양시
재단법인 고양국제꽃박람회 이사장인 이동환 고양특례시장은 “꽃으로 물들이는 고양국제꽃박람회는 화훼 축제와 산업 박람회가 함께 열리는 국내 유일 화훼 브랜드 박람회”라며 “봄꽃을 만끽하면서 특별한 추억을 만들기 바란다”고 말했다.



전익진([email protected])

Log in to Twitter or Facebook account to connect
with the Korea JoongAng Daily
help-image Social comment?
lock icon

To write comments, please log in to one of the accounts.

Standards Board Policy (0/250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