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역별 뉴스를 확인하세요.

많이 본 뉴스

광고닫기

기사공유

  • 페이스북
  • 트위터
  • 카카오톡
  • 카카오스토리
  • 네이버
  • 공유

박나래, '55억집 도난' 여파에 '나래식' 촬영 연기.."경찰출석은 오보" 해명[종합]

[OSEN=박재만 기자] 2019 F/W 서울패션위크가 20일 오후 서울 중구 동대문디자인플라자(DDP)에서 열렸다.방송인 박나래가 듀이듀이 패션쇼에 참석해 포토타임을 갖고 있다. /pjmpp@osen.co.kr

[OSEN=박재만 기자] 2019 F/W 서울패션위크가 20일 오후 서울 중구 동대문디자인플라자(DDP)에서 열렸다.방송인 박나래가 듀이듀이 패션쇼에 참석해 포토타임을 갖고 있다. /[email protected]


[OSEN=김나연 기자] 개그우먼 박나래가 자택 도난사건의 여파로 '나래식' 촬영을 연기했다. 다만 이는 경찰조사와는 무관한 것으로 확인됐다.

15일 박나래 측 관계자는 경찰 조사로 인해 '나래식' 촬영을 취소했다는 보도에 OSEN에 "오보"라는 입장을 전했다.

앞서 한 매체는 박나래가 최근 경찰 조사 출석을 이유로 유튜브 채널 '나래식' 촬영을 취소했다고 보도했다. 촬영 직전 게스트에 양해를 구한 후 피해자 진술조서를 작성하기 위해 경찰서로 향했다는 것.

하지만 이와 관련해 박나래 측은 OSEN에 "박나래 씨가 경찰에 출석해 조사를 받았다는 보도는 오보"라며 "경찰 조사는 변호사와 스태프가 간 것이다. 박나래씨는 경찰서에 간 적이 없다"고 해명했다.

특히 '나래식'의 촬영 역시 박나래 측이 취소한 것이 아닌 제작진의 제안으로 일정을 연기한 것이라는 전언이다. 관계자는 "제작사(방송사) 측에서 도난 사건이 발생했다 보니 촬영을 일주일만 연기하자고 했다"며 "촬영 취소가 아니라 일정이 연기된 거다. 다음주에 촬영을 진행할 예정"이라고 설명했다.

박나래는 2021년 서울 용산구에 위치한 단독주택을 55억에 매입, MBC '나 혼자 산다' 등을 통해 집을 공개했다. 그러던 중 지난 8일 박나래가 자택에서 수천만원 상당의 금품 도난 피해를 입었다는 소식이 전해져 충격을 안겼다. 이에 제작사 측이 박나래를 배려해 촬영 일정 연기를 제안 한 것. 관계자는 "경찰 조사를 받는 것때문에 '나래식' 촬영 일정에 지장이 생긴 건 아니다. 경찰 조사는 변호인단이 대리 참석해서 진행했다"고 강조했다.

[OSEN=이대선 기자] 19일 오후 서울 마포구 스탠포드호텔에서 tvN '미쓰 코리아' 제작발표회가 열렸다.방송인 박나래가 포토타임을 갖고 있다./sunday@osen.co.kr

[OSEN=이대선 기자] 19일 오후 서울 마포구 스탠포드호텔에서 tvN '미쓰 코리아' 제작발표회가 열렸다.방송인 박나래가 포토타임을 갖고 있다./[email protected]


실제 박나래는 처음 도난 사건을 접했을 당시 충격을 받고 컨디션 난조를 호소했던 바 있다. 그는 지난 8일 MBC 표준FM '손태진의 트로트 라디오'에 게스트로 출연할 예정이었지만 방송을 앞두고 출연 취소 공지가 올라왔고, 관계자는 "최근 도난 사고가 일어났고, 이를 확인한 게 7일이다. 여자 혼자 사는 집에다가 매니저도 여성이라 아무래도 겁이 나고, 밤을 새다 보니 오늘 감기몸살 기운에 컨디션 난조 증상을 보였다"고 설명했다.

박나래는 논의 끝에 8일 오후께 경찰에 신고했고, 절도범은 약 일주일 뒤인 14일 경찰에 체포됐다. 당초 내부소행 가능성이 제기되면서 박나래의 지인들이 의심받기도 했지만, 박나래 측은 공식입장을 내고 "저희는 해당 사건을 외부인에 의한 도난으로 판단해 지난 8일 경찰에 자택 내 CCTV 장면을 제공하는 등 수사를 의뢰했다. 이후 경찰은 피의자의 신원을 파악한 후 체포했으며, 이미 구속영장 또한 발부받은 것으로 보인다"며 "일각에서 내부 소행 가능성이 제기되기도 했으나, 이는 사실이 아님을 명확히 밝힌다"고 선을 그었다.

피의자가 체포됨에 따라 사건은 일단락 됐다. 박나래 역시 정상 컨디션으로 회복한 뒤 예정된 스케줄을 소화 중인 것으로 확인됐다. 그는 14일 진행된 '나 혼자 산다' 녹화에 정상 참석 했으며, 연기됐던 '나래식' 촬영 또한 재개할 계획이다.

/[email protected]

[사진] OSEN DB 


김나연([email protected])

Log in to Twitter or Facebook account to connect
with the Korea JoongAng Daily
help-image Social comment?
lock icon

To write comments, please log in to one of the accounts.

Standards Board Policy (0/250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