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운대, 디지털헬스산업협·스마트헬스케어협과 바이오헬스·로봇 인재 양성 MOU

이번 협약은 광운대학교-한국디지털헬스산업협회, 광운대학교-한국스마트헬스케어협회 간의 지속적이고 전략적인 협력 관계 구축과 더불어 신산업 분야인 바이오헬스와 로봇 분야의 특성화 발전을 도모하는 것을 목표로 한다. 협약에 따라 양 기관은 산업 맞춤형 교육과정을 개발 및 운영하고 해당 분야의 우수 인재 양성에 협력할 계획이다.
협약을 주관한 광운대 원격교육지원센터 이윤미 센터장은 "이번 협약은 바이오헬스 및 로봇 등 신산업 분야에서 지속가능한 협력 모델을 구축하고 상호 발전을 위해 마련된 것“이라며 ”광운대는 앞으로 양 기관과 함께 산업 맞춤형 교육과정 개발, 전문가 네트워크 구축, 신산업 분야 인재 양성을 위해 적극적으로 노력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광운대학교 원격교육지원센터는 국가평생교육진흥원 주관 매치업(Match業) 사업 운영을 통해 산업과 교육의 연계 강화를 목표로 현장 중심의 실무 경험을 쌓을 수 있는 교육과정을 연 2회 운영하고 있다. 해당 사업을 통해 광운대학교와 한국디지털헬스산업협회, 한국스마트헬스케어협회는 각각 바이오헬스 및 로봇 분야에서의 산업 발전과 인재 양성을 위해 지속적으로 협력해 나갈 계획이다.
with the Korea JoongAng Daily
To write comments, please log in to one of the accounts.
Standards Board Policy (0/250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