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뱅크카드서비스] 제7회 K-프랜차이즈 창업설명회, 뜨거운 열기 속 성료
KFA 인증 인기 브랜드 참여
더욱 강화된 프로그램 호평

제7회 K-프랜차이즈 창업설명회 현장(왼쪽)과 행사장 이목을 집중시킨 윙맨코봇의 로봇 바리스타.
KFA 한국프랜차이즈산업협회 미국지회가 주최하고 뱅크카드서비스가 진행한 이번 행사에는 업계 관계자와 예비 창업자들이 한자리에 모여 창업 기회를 모색했다. 특히 ▶1:1 맞춤 상담 ▶전문가 세미나 및 컨설팅 ▶파트너 네트워킹 ▶프라이빗 비즈니스 믹서를 통해 참가자들은 실질적인 정보를 얻고, 창업의 첫걸음을 내디딜 수 있는 구체적인 방향을 설정할 수 있었다.
또한 명륜진사갈비, 샤브 올데이, 치치, 청년다방, 피슈마라홍탕, 인쌩맥주, 본스치킨 등 KFA 인증 인기 브랜드들이 직접 참여해 브랜드별 창업 기회를 소개하여 참가자들의 높은 관심을 받았다. 특히, 뱅크카드서비스의 자회사 윙맨코봇(Wingman Cobots)이 선보인 로봇 바리스타 'JOY'와 'TOM'은 참가자들에게 무료 커피를 제공하며 이목을 집중시켰다. 최첨단 로봇 기술을 활용한 스마트 커피 서비스는 창업과 자동화에 대한 새로운 가능성을 보여주며, 행사에 활력을 더했다.
이번 행사에 참여한 한 예비 창업자는 "요식업 창업을 막연하게만 생각했는데 전문가들의 강연과 상담을 통해 사업 계획을 세우는 방법부터 자금 조달, 운영 전략까지 실질적인 정보를 얻을 수 있었다. 창업에 대한 막연한 두려움이 줄어들었고 사업을 시작하는 데 필요한 절차와 준비해야 할 것들을 명확하게 알게 되어 큰 도움이 됐다"라고 전했다. 또 다른 참가자는 "다양한 브랜드를 직접 비교하고 전문가들과 네트워킹할 수 있어 창업 결정에 큰 도움이 됐다"라며 만족감을 표했다.
업계 관계자들은 이번 설명회가 미국 내 K-프랜차이즈 시장의 성장 가능성을 확인하고, 예비 창업자들에게 실질적인 창업 기회를 제공하는 뜻깊은 자리였다고 평가했다.
뱅크카드서비스는 앞으로도 창업자들을 위한 맞춤형 지원과 차별화된 컨설팅을 지속적으로 제공할 계획이라며 "제7회 K-프랜차이즈 창업설명회에 함께해 주신 모든 분들께 감사의 인사를 전한다. 앞으로도 예비 창업자들이 성공적으로 사업을 시작할 수 있도록 실질적인 지원과 유익한 정보를 아낌없이 제공할 것"을 약속했다.
with the Korea JoongAng Daily
To write comments, please log in to one of the accounts.
Standards Board Policy (0/250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