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역별 뉴스를 확인하세요.

많이 본 뉴스

광고닫기

기사공유

  • 페이스북
  • 트위터
  • 카카오톡
  • 카카오스토리
  • 네이버
  • 공유

[미리 가보는 2013 중앙일보 칼리지페어 ④] 5시간의 노력만으로 대입 지름길 찾는다

2013년 중앙일보 칼리지페어가 오는 9월 21일(토)로 다가왔다. 이번 행사는 풀러턴 은혜한인교회에서 개최되며 오전 9시 50분부터 오후 3시까지 진행된다. 키노트 스피커 강연과 20여 개의 교육 전문기관 세미나 외 학생과 학부모에게 도움을 주는 특별 프로그램이 준비되어 있다.

총 5시간에 걸쳐 진행되는 이번 칼리지페어는 매 시간마다 다양한 정보가 세분화되어 제공된다. 1시간 단위로 프로그램이 진행되기 때문에 최소 5가지 영역에 대한 정보를 얻어갈 수 있다. 따라서 칼리지페어를 효과적으로 활용하기 위해서는 프로그램에 대한 사전 관심과 노력이 필요하다.

▶ 50여 개 대학이 참가하는 ‘대학 박람회’

약 50여 개 대학이 참가하는 ‘대학 박람회’는 은혜한인교회 비전센터 2층에서 오전 11시부터 오후 2시까지 진행된다. 참가 대학은 예일, 스탠포드, 프린스턴 등 사립 명문대학, UC 버클리, UCLA 등 UC 계열 대학, CSU 계열 대학, 사관학교 등 한인들에게 잘 알려진 대학 뿐만 아니라 뉴욕 필름아카데미, FIDM 등 각 분야별 전문 대학이 참가한다.

평소 관심을 갖고 있던 대학과 전공별 입학 조건 등을 대학 관계자를 통해 직접 확인할 수 있다. 칼리지 부스 방문은 대학 선택의 폭을 넓히는 기회가 될 것이며, 특히 학생들에게는 목표 대학의 진학 설계를 구체화시킬 수 있는 시간이 될 것이다.

▶중앙일보 초청, 초ㆍ중ㆍ고 자녀교육 특강

중앙일보 교육팀이 별도로 마련한 자녀 교육 세미나도 눈여겨 볼만한 프로그램이다. 학부모 자녀교육을 위한 특강에 진경혜 박사(사진)와 한인 커뮤니티 최초 칼리지 카운슬러인 LAUSD 엘레나 폴 장학관(사진)을 초청했다. 진경혜 박사는 ‘어떻게 아이를 성장시킬 것인가’라는 주제로 특강을 한다.

진 박사는 홈스쿨링을 통해 두 자녀를 9세와 10세 때 대학에 진학시킨 엄마로 유명하다. 진 박사는 강연을 통해 재능을 가진 자녀의 능력을 어떻게 발굴하고 그 재능을 지속적으로 키우는 자녀 교육법에 대해 이야기한다.

한인 커뮤니티에 널리 알려져 있는 엘레나 폴 장학관은 고등학교 칼리지 카운슬러와 교장으로 재직할 당시 학생과 학부모 진학 상담 사례와 정보를 학부모 눈높이에서 전달할 예정이며, 특히 전공 선택과 연계한 유망 직종에 대한 설명도 이루어 진다. 가정에서의 자녀 교육과 학교 현장에서의 진로 상담 사례를 한국어로 직접 들어볼 수 있다.

▶교육가이드북과 한영 특집판 현장 배포

2013년 칼리지페어의 주제인 ‘입학 정보 콘텐트 박람회’에 걸맞게 중앙일보 교육연구소와 미주 6개 지사 교육전문기자가 공동으로 제작한 교육가이드북을 제작해 행사장에서 무료로 배포한다. 이 책은 미국의 교육 제도, 학년별 교육 정보, 상세한 대학 정보와 공통지원서 작성 방법을 담고 있다. 작년 발행했던 대입 가이드북을 한단계 업그레이드한 교육 정보 책자이다.

이와 별개로 총 16면의 칼리지페어 특집판을 제작해 제공한다. 특집판은 학부모를 위한 한글판과 타인종, 2세 학생을 위한 영문판으로 제작된다. 전체 행사 개요, 프로그램과 장소 안내 등이 소개되며 모든 세미나 주제와 내용을 요약한 특집기사를 담고 있다..

▶ 적성 집중력 검사, 사전예약 필수

적성 및 집중력 검사는 메인 홀에서 오후 1시, 오후 2시에 각각 실시된다. 브레인피트니스센터(대표 엘리자베스 김ㆍ사진)에서 제공하는 적성 및 집중력 검사는 칼리지페어의 인기 프로그램 중 하나이다.

엘리자베스 김 박사는 “한정된 시간에 검사가 진행되지만 다년간 진행해 온 경험을 바탕으로 참가하는 학생의 적성을 정확히 알 수 있도록 준비했다”고 말했다. 예비 수험생들이 이번 적성 검사를 통해 본인의 전공 선택과 미래를 설계할 수 있도록 정확한 진단을 제공할 계획이라고 설명했다. 검사를 위해서는 칼리지페어 홈페이지인 www.collegefair.koreadaily.com에서 반드시 사전 등록을 해야 한다. 비용은 20달러며 중앙일보 독자는 무료로 참여할 수 있다.

▶ 일시 : 2013년 9월21일(토) 오전9시50분~오후3시
▶ 장소 : 은혜한인교회 비전센터(150 S.Bookhurst Rd. Fullerton CA 92833)
▶ 문의 : 중앙일보

정기우 중앙일보 교육연구소 차장


Log in to Twitter or Facebook account to connect
with the Korea JoongAng Daily
help-image Social comment?
lock icon

To write comments, please log in to one of the accounts.

Standards Board Policy (0/250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