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회의 사회적 기능을 칼리지페어 통해 실현"
칼리지페어 후원 인터뷰
은혜한인교회 한기홍 목사
"교회는 커뮤니티와 무관한 단체가 아니라 커뮤니티 안에 있으면서 관계를 맺으며 영향을 주고 받는 단체이다. 또한 사람들과 함께 어울리며 빛과 소금의 역활을 감당해 나가는 기구가 교회이다. 즉, 마땅히 수행해야 되는 사회적 기능과 선교적 기능을 가지고 있는 것이다.
그런 의미에서 교회에 행사가 많음에도 불구하고 다른 모임을 뒤로 미루고 이번 중앙일보 칼리지페어를 개최할 수 있도록 교회가 장소를 제공한 것은 교회의 사회적 기능을 충실히 감당하기 위함이다. 교회는 교인들뿐만 아니라 커뮤니티에게 전문성과 다양성을 제공할 의무가 있다고 생각되기 때문이다.
자녀들의 대학입학은 모든 부모들이 가장 관심이 있는 것이기에 칼리지페어를 통하여 대학 입학 전문가들의 입을 통하여 다양한 정보를 제공, 부모의 부담을 조금이나마 덜어주기 위해 본 교회뿐만 아니라 지역사회를 위해 교회가 장소를 제공할 필요가 있다고 생각했다."
한인 2세와 커뮤니티를 위해 교회가 운영하는 특별 프로그램은.
"저희 교회는 영혼 구원을 위해 전도와 선교사역에 지금까지 한 것처럼 전심전력할 뿐만 아니라 커뮤니티에서도 빛과 소금의 역할을 할 수 있는 실천과 봉사에서도 균형을 이루려고 노력해왔다.
Jesus' Light(발달 장애우 교회)과 농아교회를 재정적으로 지원하거나 건물을 제공해 사역을 지원하고 있으며 2세들이 동참하도록 해 봉사의 기회를 열어주고 있다. 지역의 홈리스 이웃을 위해서도 교회 2세들이 매주 정기적으로 교제하며 지원하고 있다. 의료 선교부는 매년 정기적으로 의료축제를 열여 다양한 의료상담과 무료검사를 실시해 오고 있다. 실업인선교회를 통해서는 매년 2차례 정기적으로 법률(상법, 민법, 이민법 등), 보험, 회계 업무 등 세미나를 개최하여 다양한 새로운 정보들을 커뮤니티에 제공해 오고 있다. 또한 매년 봄, 가을학기에 한글학교 프로그램과 여름방학을 이용하여 여름학교 프로그램을 오픈해 본 교회 2세들 뿐만 아니라 커뮤니티의 2세들에게도 저렴하지만 양질의 교육을 수년간 제공해 왔다.
특별히 교회가 위치한 풀러턴시와는 긴밀한 협조를 통하여 요청시 건물과 차량 등을 지원하여 시 업무를 돕고 있다. 이러한 모든 일들이 교회의 사회적 기능과 선교적 기능을 동시에 균형 있게 감당해 나가는 것이라 확신하여 저희 교회는 최선을 다해 감당해 나가고 있다."
칼리지페어를 통해서 기대하는 것이 있다면.
"칼리지페어는 전문성과 다양성을 골고루 학생과 부모들에게 차별 없이 나누어 주는 것이라 생각한다. 부스 설치에 있어서도 많은 것보다 제대로 된 정보를 줄 수 있는 팀으로 구성하여 학생과 부모 중심으로 필요한 것을 제공해 주었으면 한다. 이번 중앙일보 주최 칼리지페어는 참석하는 모든 학생과 부모들이 좋은 정보를 얻었다고 이구동성으로 이야기하는 풍성한 축제가 되길 기대한다."
with the Korea JoongAng Daily
To write comments, please log in to one of the accounts.
Standards Board Policy (0/250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