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월드컵] '다대'를 아십니까? 월드컵 구호 패러디, 한인업체 재치 만발
"'다대'가 뭔지 아세요?"'다대'가 뜨고 있다. 무슨 뜻일까? '다시한번 대한민국'이다.
월드컵 열기가 달궈지고 있는 가운데 태극전사를 응원하는 한국축구대표팀의 16강 진출을 기원하는 톡톡 튀는 기발한 아이디어 반짝이는 재미있는 메시지가 화제다.
아이토크비비의 월드컵 문구는 '따르릉~ 한국팀이 이겼다고 전화왔어요!'다. '따르릉 따르릉~ 비켜나세요~ 자전거가 나갑니다 따르르르릉~'으로 시작하는 동요 '자전거'의 가사를 활용해 인터넷 전화라는 제품 특색을 살리는 동시에 한국팀 승리를 바라는 희망을 담았다.
진로하이트는 22일 오전 9시부터 LA라이브 ESPN존에서 단체 응원을 후원하며 '한국땅이 아니어도 할 수 있는 일 한국말을 못해도 할 수 있는 일 한국인이 아니라도 할 수 있는 일 대한민국을 응원해주십시오'라는 메시지로 가슴을 뭉클하게 하고 있다.
한미은행은 '한미은행이 든든해지면 커뮤니티도 든든해집니다''이제 더욱 든든해진 한미은행 대한민국 축구의 16강 진출을 응원합니다'라는 시리즈 문구로 증자 성공을 알리면서 월드컵 열기에 동참하고 있다. 또 재치있게 패러디한 '다시 대한민국입니다 다시 한미은행입니다'는 재미를 선사하고 있다.
관계자들은 "한인들의 관심이 온통 월드컵에 쏠려 있어 연계된 마케팅 기획이 한창"이라고 말했다.
이재희.이수정 기자
with the Korea JoongAng Daily
To write comments, please log in to one of the accounts.
Standards Board Policy (0/250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