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역별 뉴스를 확인하세요.

많이 본 뉴스

광고닫기

기사공유

  • 페이스북
  • 트위터
  • 카카오톡
  • 카카오스토리
  • 네이버
  • 공유

크리스마스 장식 보러 "어느 동네 가볼까~"

눈 구경 하기 힘든 남가주에서는 연말 분위기를 내기가 쉽지 않다. 집이든 어디든 크리스마스 장식이라도 있어야 연말 분위기가 조금 풍길까. 하지만 조금만 눈을 돌려보면 화려하고 따뜻한 성탄 분위기를 제대로 만끽할 수 있는 곳이 남가주 곳곳에 있다.

성탄절이 한 주 앞으로 다가왔다. 가족이나 친구와 함께 동화 속 산타 마을처럼 화려하게 장식한 크리스마스 장식 마을을 찾아가보자.

브레아 이글힐스(Eagle Hills)

오렌지카운티 지역에서는 꽤 유명한 크리스마스 장식 마을이다. 100여 채가 넘는 주택들이 크리스마스 라이트 이벤트에 참여하고 있다. 경쟁이라도 하듯 최신 트렌드의 라이트와 장식품들이 즐비하다.

12월이면 이 동네는 밤늦도록 자동차 행렬이 이어지는데 트래픽 때문에 경찰까지 나서 교통정리에 나설 만큼 북적인다.

차로 한바퀴 돌아볼 수도 있고 차를 세워 놓고 동네를 둘러봐도 좋다. 길 한쪽은 'No stopping anytime(정차금지)' 표지판이 세워져 있다. 경찰들이 수시로 돌아다니기 때문에 티켓을 받을 수도 있으니 조심해야 한다. 대신 길의 다른 한 편은 주차를 할 수 있도록 허용하고 있어 복잡해 보여도 이곳저곳에 주차할 만한 곳이 꽤 많다. 이글힐스는 이스트 버치 스트리트(East Birch St.)나 램버트로드(Lambert Rd.)에서 진입할 수 있다. 내비게이션을 사용할 경우 2960 Primrose Ave. Brea 주소를 입력하면 찾아갈 수 있다.

우들랜드힐스 캔디케인레인

우들랜드힐스는 1952년부터 이어져 온 전통의 크리스마스 라이트 마을이다. LA위클리가 뽑은 베스트 5 크리스마스 라이트 마을로도 여러 번 꼽혔다. 루바오(Lubao) 애비뉴와 옥스나드(Oxnard) 스트리트를 중심으로 여덟 블록에 걸쳐 있다. 거주민들의 편의를 위해 주중에는 오후 10시까지 주말에는 오후 11시까지만 방문할 것을 권한다. 행사는 연초까지 계속된다.

▶주소: Lubao Ave & Oxnard St., Woodland Hills

알타데나 크리스마스 트리레인

LA한인타운에서 북동쪽으로 17마일 거리에 위치한 알타데나 트리레인은 135그루의 히말라야 삼나무에 라이트를 달아 장관을 이룬다. 매년 수만 명이 찾을 만큼 연말 명소로 자리잡고 있다. 국가유적지로 지정되어 있으며 캘리포니아의 990번째 랜드마크로도 등록되어 있다.

레인은 우드버리(Woodbury) 애비뉴와 알타데나(Altadena) 드라이브 사이 샌타로사(Santa Rosa) 애비뉴 길을 따라 이어지는데 벚꽃길을 걷듯 흐드러지게 켜져 있는 대형 트리 라이트 사이로 드라이브하는 기분은 가히 환상적이다. 해질녘부터 자정까지 라이트가 켜져 있으며 1월 초까지 진행된다.

▶주소: 600 E. Mariposa St. Altadena.

토런스 슬리피할로우

40년 넘게 마을의 전통 행사로 이어오고 있는 슬리피할로우(Sleepy Hollow)는 토런스 해변 쪽에 위치하고 있지만 따로 구역이 정해져 있지는 않다. 원없이 라이트 한번 보고 싶다면 추천할 만한 곳이다. 앤자(Anza) 애비뉴와 까예(Calle) 메이어가 만나는 곳에서 진입하면 된다.

▶주소: Pacific Coast Highway/Calle Mayor, Torrance.

마을에서 보는 크리스마스 장식이 식상하다면 올해는 바닷가로 진출해보자. 연말이면 라이트로 장식한 배들이 줄을 서 있는 바닷가는 또 다른 진풍경을 자아낸다.

벤투라하버

벤투라하버에서는 크리스마스 장식을 한 배를 타고 따끈한 핫초컬릿 그리고 캐럴과 함께 연말 분위기를 만끽할 수 있다. 크루즈선은 오후 6시와 7시30분에 출발하며 한 시간 가량 진행된다. 크리스마스 당일과 뉴이어스 이브에도 오픈하지만 오후 6시 배만 운행한다. 티켓가격은 16달러, 12세 이하 어린이는 10달러이며 예약을 해야 이용할 수 있다. ▶문의:(805)642-7753

데이나포인트

올해의 테마는 '은하계의 할러데이(Galatic Holiday)'. 90척의 보트들이 화려하게 라이트를 장식하고 빛을 밝힌다. 18일과 19일에는 보트 퍼레이드 이벤트가 진행된다. 시간은 오후 7시부터 8시30분까지다.

장식한 보트는 하버 어디에서나 볼 수 있으나 보트를 타보고 싶다면 데이나포인트 워프스포츠 피싱에서 제공하는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다. 성인 25달러, 어린이 15달러. ▶예약:(949)496-5794

뉴포트비치

뉴포트 비치에서는 오는 20일 화려하게 라이트를 장식한 보트 퍼레이드가 열린다. 올해로 107년째 진행되고 있는 전통의 행사로 오후 6시부터 9시까지 진행된다. 9시 불꽃놀이를 끝으로 시즌을 마감한다.

오수연 기자

[email protected]


Log in to Twitter or Facebook account to connect
with the Korea JoongAng Daily
help-image Social comment?
lock icon

To write comments, please log in to one of the accounts.

Standards Board Policy (0/250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