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역별 뉴스를 확인하세요.

많이 본 뉴스

광고닫기

기사공유

  • 페이스북
  • 트위터
  • 카카오톡
  • 카카오스토리
  • 네이버
  • 공유

[김평식의 신 미국여행-올드 투산 스튜디오] 'OK 목장의 결투' 촬영지 명성

서부영화 보던 시절 느낌 되살아나

"올드 투산"이라고 하면 고개를 갸웃하는 한인들이 적지 않겠지만 'OK 목장의 결투'라고 하면 곧바로 영화를 떠올릴 것이다. 올드 투산은 존 웨인 주연의 이 영화를 촬영한 곳이다.

올드 투산 스튜디오의 입구. 주변 풍광이 서부영화 촬영지로 안성마춤이라는 느낌을 준다.

올드 투산 스튜디오의 입구. 주변 풍광이 서부영화 촬영지로 안성마춤이라는 느낌을 준다.

올드 투산은 애리조나에 있다. OK 목장의 결투외에도 'Rio Lobo' 등 수많은 영화가 촬영된 곳이다. 존 웨인 말고도 젊은 시절 영화배우였던 로널드 레이건 전 대통령 버트 랭카스터 커크 더글러스 등 서부 활극의 주인공들이라면 한번쯤 이 곳을 거쳐갔다. 올드 투산은 1935년 30여동의 스튜디오 건물이 들어서면서 유명세를 얻게 됐다. 70~80년대 서부 영화를 즐겨봤던 한인이라면 이 곳에서 당시의 추억을 떠올리며 감개무량함을 느낄 수 있을 것이다.

투산 최초의 학교건물이기도 한 School House 건물안으로 들어가보면 당시 학생들이 사용하던 먼지가 하얗게 묻어있는 책걸상과 흑판을 볼 수 있다. 또 30분 간격으로 스튜디오 밖으로 한바퀴씩 도는 작은 레일 열차를 타보는 것도 즐거운 일이다.

그러나 뭐니뭐니 해도 매 시간 보여주는 쇼가 으뜸 인기를 끌고 있다. 와일드한 서부를 지켜보는 재미를 이 쇼를 통해 만끽할 수 있다.

쇼는 건물과 길 등을 소개하는 '일반 가이드 투어' 서부 활극을 재연하는 카우보이 쇼 요술쟁이 쇼 등이 있다.

일반 가이드 투어는 대략 30~40분이 소요된다. 서부 활극 투어는 약 15분 가량 걸리는데 총을 쏘고 죽고 다치고 하는 등의 장면이 거듭돼 스릴과 박진감이 넘친다. 이밖에도 애리조나 보안관이 은행강도와 총싸움을 벌이거나 악당을 잡는 등의 장면도 나온다. 또 막간에 카우보이들의 컨트리 송이 30분간 나오기도 한다.

이런 쇼는 흥미진진하기 짝이 없는데 이제는 흘러간 유물에 머물러 있다고 생각하니 한편으로 아쉬움이 남는 것 또한 사실이다.

올드 투산 스튜디오는 투산시에서 서쪽으로 대략 10마일 가량 가면 나온다.

올드 투산 스튜디오로 들어가는 키니 로드(Kinney Rd) 주변에는 우후죽순처럼 솟아있는 선인장과 산 바위의 조화가 볼만하다.

이 길 중간 중간에는 산책로가 잘 다듬어져 있으므로 차를 주차해 놓고 산보를 즐겨도 좋을 것 같다. 방문자 센터 전화. (520)883-0110

에버그린 등산클럽 (213)445-0320


Log in to Twitter or Facebook account to connect
with the Korea JoongAng Daily
help-image Social comment?
lock icon

To write comments, please log in to one of the accounts.

Standards Board Policy (0/250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뉴스